푸르밀 프로바이오 사과 요거트 먹어 봤어요. 푸르밀 프로바이오 플레인 사과 두 종류로 출시된 제품인데요. 사과맛으로 먹어 봤습니다. 살아있는 생 유산균을 따로 넣었다고 하네요. 푸르밀 살아있는 생 유산균 프로바이오 사과 내용물도 살펴보고 맛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푸르밀 프로바이오 사과 제품 사진

 

푸르밀 프로바이오 사과

푸르밀 프로바이오 사과 제품이에요.  식품 유형은 농후발효유입니다. 농후발효유는 무지유 고형분이 8% 이상이어야 하고 유산균이 1ml당 1억마리 이상이어야 해요. 무지유고형분은 용어가 조금 어렵죠? 수분과 유지방을 뺀 나머지 성분을 말합니다. 농후발효유는 발효유계의 고급 등급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식품 유형으로 발효유의 자세한 분류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2021.06.17 - [발효유 요거트] - 발효유 vs 농후발효유 요거트도 알고 먹자

 

발효유 vs 농후발효유 요거트도 알고 먹자

농후발효유 들어보셨나요? 조금 생소하게 들리실 텐데요. 발효유는 많이들 들어보셨죠? 우리가 평소에 즐겨먹는 요거트 종류를 발효유로 다들 알고 계실 거예요. 그렇다면 농후발효유는 뭐냐?

peach-pudding.tistory.com

 

푸르밀 프로바이오 사과 제품 사진

 

요거트에 4중 코팅의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이 들어 있어요. CJ 제일제당의 프로바이오틱스 특허 균주를 사용하였네요.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Lactobacillus plantarum) CJLP243 입니다. 위산과 담즙산에 내성을 가지고 4중 코팅까지 되어 있어서 장까지 생존율이 높다고 합니다. L. plantarum CJLP243 유산균 균주는 효능이 여러 연구에서 검증되어 따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도 출시되어 있네요.

 

CJ BYO 식물성 유산균 100 제품 사진
출처: CJ THE MARKET

 

푸르밀 프로바이오 사과 1병당 CJLP243 특허 유산균은 2억 마리가 들어 있어요. 식약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일일 섭취량이 1억~100억 마리라고 하니 충분한 양이 들어 있네요. 요거트 발효에 사용된 유산균은 150ml 1병에 150억 마리 이상이 들어 있어서 농후발효유 조건에 부합합니다.

 

치커리뿌리추출물이 들었어요. 치커리뿌리추출물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 배변활동 원활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내용물을 살펴봤으니 이제 먹어봐야겠죠? 뭔가 인공적인 사과 맛이 납니다. 그냥 흔한 사과향이 나는 요거트 제품이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사과맛보다는 딸기맛을 좋아해서 딸기 컨셉으로 신제품이 출시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무난한 맛이지만 CJLP243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와 치커리뿌리추출물이 들어 있어서 건강까지 생각한다면 괜찮은 제품인 것 같아요. 냠냠하면서 순식간에 비워버렸네요. 

 

지금까지 푸르밀 프로바이오 사과 요거트 제품 리뷰 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관련 글

2021.05.25 - [프로바이오틱스] -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알아보기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알아보기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가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 글을 다 읽으시면 프로바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