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바이옴 반려동물 구강유산균 성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반려견이나 반려묘 키우시는 분들 많으시죠? 반려동물의 입냄새는 보호자와의 밀접한 관계를 방해하는 불청객인데요. 반려동물 구취 개선을 위한 유산균 제품 펫바이옴 알려드릴게요. 펫바이옴 반려동물 구강유산균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우리 집 댕댕이와 야옹이 구취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펫바이옴 반려동물 구강유산균

펫바이옴 유산균 제품은 구강 전문 기업 오라팜에서 출시한 반려동물 유산균 제품입니다. 입냄새 뿐만 아니라 치주질환의 원인이 되는 유해균 활동을 억제해 준다고 하는데요.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까지 들어 있다고 하니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라팜 펫바이옴 반려동물 구강유산균 제품 사진
오라팜 펫바이옴 반려동물 구강유산균 원료명
출처: 오라팜

 

오라팜 펫바이옴 주원료는 Weissella cibaria CMU, CMS1 특허 유산균 2종입니다. 그리고 4종의 장 유산균 Lactobacillus acidophilus, L. plantarum, L. Bulgaricus, Bifidobacterium longum 이 포함되어 있어요. CMU, CMS1 특허 유산균 80억 마리, 장 유산균 4종 20억 마리가 투입되었다고 합니다.

투입균수 총 100억 마리
Weissella cibaria CMU, CMS1 특허 균주 2종 (80억 마리)

장 유산균 4종 (20억 마리)

Weissella cibaria는 구강뿐만 아니라 김치에서도 발견되죠. 식약처에서 고시하는 건기식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19종에는 들어가지 못하고 일반 식품 원료로 허가를 받아서 사용되고 있는 Weissella cibaria 균주 입니다.

 

 

Weissella cibaria CMU, CMS1 유산균은 한국 어린이의 구강에서 분리한 특허 균주예요. 10여 편의 인체 시험과 30여 편의 연구 논문에서 구취, 치주질환 개선의 효능을 확인하였습니다.

 

오라팜 오라덴티 그린브레스 구강유산균 제품 사진과 특성 정보
출처: 오라팜

 

저희들이 먹는 제품으로 이미 출시가 되어 있었네요. 일반 식품 유형의 당류가공품으로 제조가 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꾸준한 연구에서 효능과 안전성이 검증된다면 언젠가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만나는 날이 오지 않을까 합니다.

 

오라팜 펫바이옴 반려동물 구강유산균 동물 실험 효능 결과
출처: 오라팜

 

위 그림은 비글 동물 실험에서 구취, 플라크 감소 및 치주질환 유발 유해균의 감소를 확인한 연구 결과입니다. Weissella cibaria CMU, CMS1 균주 제품을 반려동물에게까지 적용시킨 오라팜 펫바이옴 입니다. 4종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가 반려동물의 배변 활동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거라 생각되네요.

 

유산균 먹이로 잘 알려진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으로 프락토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 정착을 돕고 유익균을 증가시켜 장내 미생물군 균형을 유지하는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죠.

 

 

건조효모, 단호박분말, 미역귀추출물, 치즈분말의 부원료가 들어 있어 영양까지 생각한 제품이네요.

 

오라팜 펫바이옴 반려동물 유산균 리뷰해봤습니다. 반려동물 대상으로 특허받은 유산균 균주 2종으로 구강 건강과 장 유산균 4종으로 장 건강까지 고려한 더블케어 제품이었습니다. 우리 집 댕댕이, 야옹이를 위해 오라팜 펫바이옴 유산균 제품 구매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저의 생각과 지식을 담아 열심히 공부한 이번 리뷰 어떠셨나요? 협찬 No!!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관련 글

2021.07.13 - [프로바이오틱스] - 사람이 먹는 유산균 반려견이 먹어도 될까?

 

사람이 먹는 유산균 반려견이 먹어도 될까?

요즘 집에서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우리의 장 건강을 위해 먹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반려견에게도 줘도 될까 고민해보신 경험들 있으실 거예요. 사람의 장 속

peach-pudding.tistory.com

2021.07.12 - [마이크로바이옴] - 인간 마이크로바이옴과 가장 유사한 동물은?

 

인간 마이크로바이옴과 가장 유사한 동물은?

요즘 반려견 키우고 계신 분들 많으시죠? 책임감 있는 보호자로 반려견과 교감하며 위로받고 즐거움도 얻고 하실 텐데요. 반려견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장 속 미생물들이 군집을 이루고 살아간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