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어느덧 2개월이 되었네요. 드디어 저도 누적방문수 1만을 달성하셨답니다. 1일 1포스팅을 최대한 지키려고 노력한 게 벌써 2개월이 지났다니 제 자신이 대견합니다. 오늘은 2개월간의 제 방문통계를 분석, 공유해보는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뉴스 기사뿐만 아니라 TV나 유튜브에서도 부캐의 시대라고 언급하는 글이나 영상들을 많이 접할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처음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여기 저기 정보들을 찾아보고 이렇게 운영까지 하게 되었네요.

 

처음 블로그 주제를 정하는 건 크게 어렵지는 않았어요. 그냥 제가 관심 있어하고 주위분들에게 알려드리고 싶은 정보들이 있었거든요.

 

누적 방문수

 

누적 방문수 1만 돌파! 뭔가 뿌듯합니다. 빠르지는 않지만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게 느껴져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블로그를 시작한 지 2개월 차인 요즘엔 하루 방문자수는 꾸준히 150~250 정도는 나오는 것 같아요.

 

주간 방문수

 

2개월간의 주간 방문수를 살펴보겠습니다. 첫 주는 초록색의 SNS 카카오톡 유입이 많습니다. 의욕에 불타 올라서 지인들을 총동원해서 제 블로그를 홍보하던 때였죠.

 

처음 한달동안은 정말 열심히 포럼에 글도 쓰고 맞구독도 하고 구독자분들과 소통하면서 방문수를 늘렸던 것 같아요. 회색의 기타유입이 거의 대부분이네요.

 

꾸준히 1일 1포스팅을 지켜나갔고 지금은 전체 포스팅 수가 68개입니다. 1000개가 될 때까지 화이팅 하려고 합니다!

 

월간 방문수 및 검색 유입

 

한 달이 지나는 시점부터 검색 유입이 많이 늘어나기 시작했던 것 같아요. 대부분이 다음 유입이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라 다음에서 먼저 노출시켜주나 봅니다. 

 

처음엔 유산균이라는 주제로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이 계실지 걱정이 많았었어요. 하지만 조금씩 검색 유입이 늘고 제 글을 보러 들어오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게 너무 재밌는 경험이었던 것 같아요.

 

 

언젠가 네이버와 구글에서도 유입이 늘어나는 날이 올거라 믿고 열심히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꾸준함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이 참이길 희망하며 오늘도 포스팅을 이어 나가려고 합니다. 모두들 화이팅 하면서 다 같이 성장하고 성공했으면 좋겠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블로그 운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17일차 애드센스 승인 통과  (162) 2021.06.1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