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퇴르 쾌변 골드키위 냠냠 먹어봤습니다. "안 나오면 쳐들어간다 쿵짜작쿵짝" 옥주현 님이 광고하시던 게 기억이 나네요. 저도 나이를 이제 어느 정도 먹었나 봐요. 조금 슬퍼집니다ㅜ 추억은 추억이고 배가 고팠던 저는 저녁밥을 먹기 전에  파스퇴르 쾌변 골드키위를 꺼내 들었어요. 오랜만에 먹는 쾌변 요거트네요. 아무리 배가 고파도 쾌변 골드키위에는 어떤 성분이 들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파스퇴르 쾌변 골드키위 제품 사진 1

 

골드 키위가 예쁘게 그려진 파스퇴르 쾌변 골드키위 모습입니다. 유산균 1000억, 식이섬유 7500mg, 락토프리 특허공법이라고 크게 홍보하고 있네요.

1000억 유산균, 식이섬유 7500mg, 락토프리 특허공법

 

파스퇴르 쾌변 골드키위 원료명
출처: 파스퇴르

 

원료명 글씨가 너무 작아서 파스퇴르 홈페이지에서 가지고 왔어요.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식품 유형은 농후발효유에요. 제가 먹는 요거트들은 대부분 농후발효유 유형이더라고요. 발효유 제품은 유산균과 지방을 뺀 나머지 성분 등을 기준으로 구분을 짓고 있는데요. 발효유계의 프리미엄 농후발효유입니다. 무지유 고형분 8% 이상이어야 하고 유산균이 1ml당 1억마리 이상이어야 농후발효유 명칭을 달 수가 있어요.

 

요즘은 농후발효유가 아니면 어디 명함도 내밀지 못하는 것 같아요. 그만큼 가격도 비싸지는 것 같아 조금 부담이 됩니다. 발효유 기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2021.06.17 - [발효유 요거트] - 발효유 vs 농후발효유 요거트도 알고 먹자

 

발효유 vs 농후발효유 요거트도 알고 먹자

농후발효유 들어보셨나요? 조금 생소하게 들리실 텐데요. 발효유는 많이들 들어보셨죠? 우리가 평소에 즐겨먹는 요거트 종류를 발효유로 다들 알고 계실 거예요. 그렇다면 농후발효유는 뭐냐?

peach-pudding.tistory.com

 

BB-12, Streptococcus thermophilus, Lactobacillus bulgaricus, L. acidophilus 4종의 유산균이 포함되어 있어요. BB-12는 Bifidobacterium lactis BB-12 균주를 말하는 것 같은데요. 오랫동안 많은 연구에서 그 효능이 검증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균주죠. 맛있는 요거트를 만들기 위해 특정 유산균으로 발효를 하고 BB-12는 따로 첨가해주지 않았을까 생각되네요.

 

150ml 1병에 1000억 이상이 들어있다고 하니 1ml당 6.7억의 유산균이 들어있어서 농후발효유 기준을 충족하고도 남습니다. 사실 건기식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의 하루섭취량이 1억~100억 CFU 인 것을 생각하면 1000억이면 엄청 많은 양이예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살아있는 생균을 기준으로 삼지만 발효유는 유산균이 살아있든 죽어있든 상관없어요. 대부분이 유통과정에서 죽을 것이고 맛있는 요거트를 만드는 특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몸속에 들어가게 되면 위산과 담즙산의 허들을 넘지 못하고 대부분 죽어버릴 거예요.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 프락토올리고당, 자일로올리고당의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이 들어 있어요.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 먹이로 잘 알려 있는데요. 유산균 정착을 돕고 유익균을 증가시켜 장내 미생물군 균총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죠.

 

치커리화이버가 들어있어 배변활동을 더 원활하게 만들어 주네요. 정말 안 나오면 쳐들어 갈 기세입니다.

 

특허받은 유당분해효소가 부글부글거릴 수 있는 속을 한결 편안하게 해 줄 것 같습니다. 

 

발효유 요거트가 맛있으면 된다는 생각이지만 프로바이오틱스 건기식 제품처럼 여러 가지 성분들이 많이 들어가네요. 이러니 점점 비싸질 수밖에 없나 봅니다.

 

파스퇴르 쾌변 골드키위 제품 사진 1

 

원료명을 살펴봤으니 어서 먹어보겠습니다. 배가 고파서 순식간에 해치워버렸어요. 상콤한 골드키위향을 기대했지만 향이 그렇게 강하지는 않았어요. 일반 플레인 요거트보다 아주 조금 상콤 달달한 맛이네요. 플레인 맛도 너무 좋아하는 제 입맛이라 저는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안 나오면 정말 쳐들어올 것 같은 파스퇴르 쾌변 골드키위 제품이었습니다. 유당분해효소로 속을 편안하게 해 줄 수 있는 먹기 좋은 요거트였던 것 같아요.

 

지금까지 파스퇴르 쾌변 골드키위 리뷰 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