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토핏 생유산균 로얄 성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락토핏 유산균 많이들 드시고 계실 텐데요. 락토핏은 종근당건강에서 론칭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입니다. 락토핏 유산균 제품에 대해서 얼마 전에 포스팅을 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새롭게 락토핏에서 출시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고 성분 분석도 해보려고 합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로얄 알려드릴게요. 락토핏 생유산균 로얄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락토핏 생유산균 로얄 외에 다른 락토핏 유산균 제품들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의 글부터 차례대로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2021.06.21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1탄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코어 19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1탄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코어 19

락토핏 유산균 성분 분석해보겠습니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유산균 많이들 드시죠? 락토핏 종근당건강에서 론칭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입니다.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있더라고요. 락

peach-pudding.tistory.com

 

락토핏 생유산균 로얄

락토핏 생유산균 로얄은 다른 락토핏 유산균 제품과 비교하여 유산균의 생존성과 정착성을 업그레이드 한 고급형 제품이에요.

 

종근당건강의 자체 프롤린 공법을 이용하여 위산과 담즙산에 좀 더 강한 유산균 균주를 만들었어요. 유산균을 배양할 때 프롤린 아미노산을 첨가하여 위산과 담즙산에 강한 특성을 강화시킨다고 하네요.

 

다음은 락토핏 생유산균 로얄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기술인데요. 실크피브로인 공법입니다. 프롤린 공법으로 제조한 유산균을 누에고치에서 분리한 실크 피브로인 (Silk fibroin) 성분으로 코팅을 하였습니다. 실크 피브로인으로 코팅된 유산균은 장에 도달 후 장점막에 부착성이 증가하고 장에 머무르는 시간 또한 늘어나 생존율이 올라가게 되죠.

프롤린 / 실크피브로인 공법으로 유산균의 장내 생존율 증가

락토핏 생유산균 로얄 제품 사진
락토핏 생유산균 로얄 원료명
출처: GS SHOP

 

대부분 락토핏 제품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4종~8종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에 비해 10종의 유산균 균주가 포함되어 있어요. 높은 다양성의 제품입니다. 몇몇 연구에서는 유산균 종류가 다양한 제품에서 프로바이오틱스 효과가 더 좋다는 보고도 있죠. Enterococcus faecium, Latobacillus plantarum, Bifidobacterium bifidum, L. rhamnosus, Streptococcus thermophilus, L. paracasei, L. fermentum, Lactococcus lactis, L. acidophilus, B. animalis ssp. lactis 10종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입니다.

 

말토덱스트린, 프락토올리고당, 자일로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당 4종류의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요.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 먹이로 잘 알려져 있죠. 유산균 정착을 도와주고 유익균을 증가시켜 장내 세균의 균형을 유지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성분인 유산균배양분말도 들어 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분비하는 2차 대사산물이에요. 우리 장내 미생물군 균총의 균형을 유지하고 장내 상피세포의 장벽 기능을 향상시켜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또한 면역, 대사 반응의 조절 및 신경계 신호전달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보장균수 10억 CFU 입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대부분 제품은 1포당 10억 CFU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요즘 출시되는 여러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50억~100억 CFU 로 구성되어 있는 것에 비해 조금 적은 양이기는 합니다. 많이 먹을수록 그만큼 프로바이오틱스 효과가 나타날 확률이 높겠죠? 식약처 고시 프로바이오틱스의 일일 섭취량은 1억~100억 CFU 입니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로얄 분석해봤습니다. 특허받은 프롤린/실크피브로인 공법으로 유산균의 장내 생존율과 정착성을 증가시킨 제품이었죠.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도 10종으로 다른 락토핏 제품에 비해 많습니다. 프리, 포스트바이오틱스 성분까지 포함된 락토핏 최고 대장 제품이 아닌가 합니다. 장 건강을 위해 락토핏 생유산균 로얄 구매를 계획 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의 생각과 지식을 담아 열심히 공부한 이번 리뷰 어떠셨나요? 협찬 No!!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관련 글

2021.06.09 - [프로바이오틱스] - 오늘 아침 내가 먹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운명은?

 

오늘 아침 내가 먹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운명은?

요즘 장 건강 때문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많이들 드시는데요. "내가 먹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과연 어떻게 될까?" 궁금해하신 적 없으신가요? 살아있는 유산균을 먹긴 먹었는데 소화돼

peach-pudding.tistory.com

2021.05.27 - [프로바이오틱스] - 포스트바이오틱스 파라프로바이오틱스 알아보기

 

포스트바이오틱스 파라프로바이오틱스 알아보기

포스트바이오틱스 파라프로바이오틱스 알아보려고 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파라프로바이오틱스 효능 또한 알려드릴게요. 요즘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파

peach-pudding.tistory.com

2021.05.26 - [프로바이오틱스] - 프리바이오틱스 vs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vs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알려드릴게요.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헷갈려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제 글을 통해서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구분하고 이해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프리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