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성분 분석해보겠습니다. 한국야쿠르트가 2021년 3월에 사명을 바꿔서 hy가 되었더라고요. hy에서 새롭게 출시한 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알려드리겠습니다. 야쿠르트는 모르는 분들이 거의 없으실 거예요. 얼려 먹기도 하고 빨대로 꽂아서 몇 개를 한꺼번에 먹기도 했던 추억의 야쿠르트입니다. 최근 hy의 야쿠르트 라이트 제품이 액상형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식약처 기능성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의 제 글을 참고하시면 알 수 있으실 거예요.

 

2021.07.08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200원 야쿠르트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로 변신

 

200원 야쿠르트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로 변신

야쿠르트 다들 좋아하시죠? 빨대를 꽂아 먹거나 그냥 먹거나 아니면 얼려 먹기도 하고 바닥면을 이로 뜯어서 먹기도 하고 야쿠르트 먹는 방법이 정말 다양했던 것 같아요. 야쿠르트에 대한 추

peach-pudding.tistory.com

 

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성분 분석 리뷰 포스팅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성분
  • 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 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방법
  • 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가격

 

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성분

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는 액상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인증을 획득한 야쿠르트 라이트의 스틱 분말형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알피바이오에서 생산을 맡아서 하고 있네요. Lactobacillus casei HY2782, L. plantarum HY7712 2종의 특허균주가 함유된 야쿠르트 라이트와 비교하여 어떤 성분들이 우리 장 건강을 위해 한층 더 강화가 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사진
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성분 원료명
출처: hy

 

스틱 분말형 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에는 7종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7종의 균주 중 6종이 hy의 특허균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ifidobacterium longum HY8004, B. animalis ssp. lactis HY8002의 비피더스균 2종과 Lactobacillus plantarum HY7715, L. helveticus HY7801, L. casei HY2782, L. plantarum HY7712 유산균 4종, L. acidophilus 일반 균주 유산균 1종입니다.

 

주로 산소가 부족한 환경의 대장에서 활동하는 비피더스균과 소장의 유산균 균주가 골고루 구성되어 있습니다. hy의 특허균주들은 HY로 시작하는 고유의 균주명이 표시되어 있네요. 효능과 안전성에 있어서 일부 검증된 균주들입니다.

 

갈락토올리고당프락토올리고당의 프리바이오틱스 성분포스트바이오틱스 성분으로 야쿠르트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카제이 배양액 농축분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기능성 부원료로 산화아연이 첨가되어 있어요.

 

 

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비피더스균과 유산균이 골고루 구성된 7종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가 우리의 장 건강을 지켜줍니다.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은 유산균 먹이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와 같이 섭취 시 유산균의 흡착 및 생장을 돕습니다. 이를 신바이오틱스 (Synbiotics)라고 합니다. 그리고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용어가 조금 생소하실 텐데요.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의 2차 대사산물을 말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를 광고하는 제품들을 살펴보면 유산균 배양액을 건조시킨 성분들이 들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을 조절하고 면역, 대사 조절 및 신경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합니다.

 

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방법

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는 1포당 10억 CFU의 생균수가 들어 있습니다. 식약처에서 고시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일일섭취량은 1억~100억 CFU입니다. 1일 1회 1포씩 물과 함께 섭취하시면 됩니다.

 

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가격

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의 가격은 2개월치 26000~33000원 (1개월치당 13000~16500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저의 생각과 지식을 담아 열심히 공부한 이번 리뷰 어떠셨나요? 협찬 No!!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관련 글

2021.07.16 - [프로바이오틱스] - 유산균 바이오틱스 총 정리 (프로/멀티/프리/신/포스트/파라프로)

 

유산균 바이오틱스 총 정리 (프로/멀티/프리/신/포스트/파라프로)

유산균 바이오틱스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유산균 관련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유산균 전성시대라 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 제품들과 광고를 보시면 생소한 유산균 관련 용어들이

peach-pudding.tistory.com

2021.08.02 - [발효유 요거트] - 떠먹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닉 냠냠 후기 (딸기 복숭아 블루베리)

 

떠먹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닉 냠냠 후기 (딸기 복숭아 블루베리)

떠먹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프로닉 요거트 먹어 봤어요.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개별 포장의 분말 형태나 캡슐을 많이들 생각하실 텐데요. 프로닉 프로바이오틱스는 요플레와 같이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