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좋은 소식이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까다로운 애드센스 심사도 통과했으니 이제 시작이겠죠? 아직 애드센스 승인을 못 받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까 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과정 알려드릴 테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이메일

애드센스 승인 이메일입니다. 다른 분들이 많이들 올려주시는 그림입니다. 좋은 소식이 있다고 저에게 알려주네요. 

 

애드센스 승인 과정 차트
애드센스 승인 과정

5월 25일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해서 9일차에 포스팅 수 13개로 애드센스 신청을 하였습니다.

 

글자수 1000자 이상으로 맞추는 게 좋다고 해서 처음에는 신경을 좀 썼는데요. 너무 귀찮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쓰니 대략 1000자 내외로 써지긴 하더라고요. 

 

주제도 일관되면 좋다고 들었던 것 같아요. 저는 유산균, 마이크로바이옴 주제로 포스팅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크게 어려움은 없었어요.

 

6월 2일 블로그 개설 후 9일차에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일주일이 흘렀네요. 계속 심사 중이라고만 뜨고 답신이 없어서 조금 답답해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애드센스에서 사이트 항목에 내 블로그 주소가 없으면 심사가 안되고 있을 거라는 포스팅을 보게 되었어요.

 

애드센스 홈페이지 사이트 항목

 

아차! 싶어서 확인해봤더니 애드센스-사이트를 들어갔을 때 아무것도 없더라구요. 그래서 사이트 추가를 누르고 제 티스토리 주소를 추가하였습니다.

 

그랬더니 바로 다음날 오늘이네요. 애드센스 승인 이메일이 도착해 있었어요. 사이트 추가를 눌러서 심사가 이루어진 건지 원래 심사 계획이던 게 진행이 된 건지는 사실 잘 모르겠어요.

 

아무튼 심사가 진행되고 통과가 되었다는 게 중요하겠죠?

 

이제 애드센스 승인도 받았으니 뭔가 또 이것저것 만져봐야 하고 할 일이 많네요. 뭔가 다시 시작하는 기분도 들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모두들 화이팅하면서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