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바이오틱스 맥스 GC녹십자 성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생소하시죠? 요즘 포스트바이오틱스 이름의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어요. 오늘은 GC녹십자에서 출시한 포스트바이오틱스 맥스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GC녹십자 포스트바이오틱스 맥스 외에 포스트바이오틱스가 무엇인지 자세히 알 수 있으실 거예요.

 

포스트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장하며 분비하는 2차 대사산물입니다. 쉽게 말씀드려서 유산균의 배설물이죠. 배설물이란 표현을 썼지만 유산균이 분비하는 2차 대사물질에는 여러 가지 우리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들어 있어요.

 

포스트바이오틱스 성분은 단백질, 아미노산, 단쇄지방산, 비타민, 플라보노이드, 테르페노이드 등 다양한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어요. 유산균의 2차 대사물질이기 때문에 대부분 유산균을 배양한 후 분리한 배양액을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에 사용을 합니다. 유산균을 걸러내고 분리한 배양물의 건조 제제가 들어갑니다.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가 만들어내는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우리 건강에 도움을 주는 여러 효능이 알려져 있는데요. 장내 미생물군 균총 (Microbiota)의 균형을 유지하고 장내 상피세포의 장벽 기능을 향상시켜요. 그리고 면역 반응 및 전신 대사 반응의 조절, 신경계 전신 신호전달에 이로운 효과도 줍니다. 정말 우리 몸에 유익한 여러가지 효능이 있네요.

 

포스트바이오틱스 맥스 GC녹십자

포스트바이오틱스에 대해 알려드렸으니 GC녹십자에서 출시한 포스트바이오틱스 맥스 살펴볼게요.

 

GC녹십자 포스트바이오틱스 맥스 제품 사진
출처: 롯데홈쇼핑

GC녹십자 포스트바이오틱스 맥스 입니다. 식약처에서 인정한 기능성 원료를 4가지나 사용하고 있어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프락토올리고당, 아연, 판토텐산 입니다.

 

4가지 기능성 성분 프로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 아연, 판토텐산

GC녹십자 포스트바이오틱스 맥스 원료명
출처: 롯데홈쇼핑

GC녹십자 포스트바이오틱스 맥스의 성분들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프락토올리고당이 들어 있네요.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입니다.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죠. 프락토올리고당 외에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갈락토올리고당도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으로 들어있네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식약처에서 고시하고 있는 19종 유산균 중 17종이 들어있어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효능은 많이들 아실 거예요.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7종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합니다. 판토텐산은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하죠.

 

포스트바이오틱스 성분으로 Lactobacillus delbrueckii의 대두발효물과 Lactobacillus plantarum의 배양분말이 들어 있네요. 유산균 배양액 외에 죽은 비활성 유산균이 같이 들어가 있네요. 엄밀히 말씀드리면 비활성의 유산균 사균체는 파라프로바이오틱스라고 부릅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와 파라프로바이오틱스의 복합체인 셈이죠.

 

 

파라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사균체 속에는 테이코산, 펩티도글리칸, 여러 다당류 및 당단백질 등이 포함되어 있어요. 파라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연구들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면역 조절, 아토피 개선, 알러지 개선, 항염증 효과, 장 미생물 균총의 균형 조절, 장 건강 개선, 항암 효과까지 정말 다양한 효능에 대한 연구 결과들이 나오기도 했죠.

 

GC녹십자 포스트바이오틱스 맥스 성분들을 살펴보시면 뭔가 꽉찬 느낌의 제품이 아닌가 하네요. 장 건강을 위해 GC녹십자 포스트바이오틱스 맥스 구매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의 생각과 지식을 담아 열심히 공부한 이번 리뷰 어떠셨나요? 협찬 No!!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관련 글

2021.05.27 - [프로바이오틱스] - 포스트바이오틱스 파라프로바이오틱스 알아보기

 

포스트바이오틱스 파라프로바이오틱스 알아보기

포스트바이오틱스 파라프로바이오틱스 알아보려고 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파라프로바이오틱스 효능 또한 알려드릴게요. 요즘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파

peach-pudding.tistory.com

2021.05.27 - [마이크로바이옴] - 마이크로바이옴 알아보기

 

마이크로바이옴 알아보기

마이크로바이옴 (Microbiome)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많이들 들어보셨죠? 그런데 뭔가 어려운 용어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 뭔가 건강에 관련된 거 같은데 무슨 뜻인지 잘 모르시는 분

peach-pudding.tistory.com

2021.05.25 - [프로바이오틱스] -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알아보기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알아보기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가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 글을 다 읽으시면 프로바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