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건강

 

여성 질 유산균 리스펙타 유렉스 UREX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여성 질 유산균에 대해 관심 있어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여성 질 유산균 리스펙타와 유렉스 UREX 외에 여성 질 유산균 효능 또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여성 질 유산균 효능과 여성 질 유산균 리스펙타, 유렉스 UREX에 대한 정보까지 확인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여성 질 유산균 리스펙타 유렉스 UREX 알아보기 포스팅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여성 질 유산균 효능

2. 여성 질 유산균 종류 - 리스펙타 / 유렉스

 

1. 여성 질 유산균 효능

여성 질 유산균은 질내 유익균을 증가시키고 유해균을 억제해 건강한 질내 마이크로바이옴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우리 몸에 공생하며 살아가는 미생물군의 유전체 정보를 말합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이 무너지고 특정 유해균이 수가 늘어나게 되면 여러 질병의 발병과 연관될 수 있다는 보고가 있기도 하죠.

질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여성 질 유산균을 먹으면 놀랍게도 여성의 질에서도 발견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질염 증상을 개선시켜 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불균형과 함께 질염 증상으로 고생하고 계신 여성 분들은 여성 질 유산균 섭취를 한번 고려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이 우리 건강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는 아래 링크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아실 수 있으실 거예요.

 

 

2. 여성 질 유산균 종류

국내 식약처 허가를 받아 시판되고 있는 여성 질 유산균은 두 종류입니다. 유렉스 (UREX)리스펙타 (Respecta) 입니다. 두 유산균 모두 식약처에서 장 건강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외에 여성 질 건강에 대한 효능으로 개별 인정을 받은 프리미엄 균주들입니다.

유렉스 (UREX)
리스펙타 (Respecta)

여성 질 유산균 유렉스 (UREX)

덴마크 크리스찬 한센사의 프로바이오틱스 유렉스 (UREX) 입니다. 여성 질 유산균 엘레나 UREX로 많이들 알고 계시는데요. Lactobacillus rhamnosus GR-1, Lactobacillus reuteri RC-14 두 프리미엄 균주 조합으로 되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UREX 검색을 하면 2종류 제품이 검색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UREX 쇼핑하우 검색 리스트
프로바이오틱스 UREX (쇼핑하우)

 

여성 질 유산균 리스펙타 (Respecta)

이탈리아 Giellepi SpA사의 프로바이오틱스 리스펙타 (Respecta) 입니다. Lactobacillus acidophilus GLA-14 (이명 : LA-14), Lactobacillus rhamnosus HN001 두 균주 조합과 락토페린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락토페린은 우유단백질로써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고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으로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 먹이로 잘 알려져 있죠. 프로바이오틱스 리스펙타 검색을 해보니 많은 제품들이 검색이 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리스펙타 쇼핑하우 검색 리스트
프로바이오틱스 리스펙타 (쇼핑하우)

 

여성 질 유산균 효능, 여성 질 유산균 리스펙타 Respecta와 유렉스 UREX 알려드렸습니다. 리스펙타, 유렉스 균주 모두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그 효능이 검증된 프리미엄 균주이지만 개인마다 나타나는 효과는 다를 거라 생각됩니다.

리스펙타나 유렉스 중 한 가지를 드셨다가 효과를 보지 못하신 분들은 또 다른 제품으로 바꿔서 드셔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여성 질 유산균 두 종류를 주원료로 사용하여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었는데요. 제품마다 들어있는 보장균수, 첨가물뿐만 아니라 가격도 다를 거라 예상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여성 질 유산균 제품들을 비교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관련 글

2021.06.02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여성 질 유산균 리스펙타 UREX 고르기 팁

 

여성 질 유산균 리스펙타 UREX 고르기 팁

여성 질 유산균 리스펙타 UREX 지난번 포스팅 때 알려드렸습니다. 여성 질 유산균은 프로바이오틱스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 UREX 두 종류가 있다고 알려드렸는데요. 이 두 종류 여성 질 유산균

peach-pudding.tistory.com

2021.05.27 - [마이크로바이옴] - 마이크로바이옴 알아보기

 

마이크로바이옴 알아보기

마이크로바이옴 (Microbiome)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많이들 들어보셨죠? 그런데 뭔가 어려운 용어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 뭔가 건강과 관련된 것 같은데 무슨 뜻인지 잘 모르시는 분

peach-pudding.tistory.com

2021.07.16 - [프로바이오틱스] - 유산균 바이오틱스 총 정리 (프로/멀티/프리/신/포스트/파라프로)

 

유산균 바이오틱스 총 정리 (프로/멀티/프리/신/포스트/파라프로)

유산균 바이오틱스 알려드릴게요. 최근 유산균 관련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유산균 전성시대가 아닐 수 없습니다. 요즘 유산균 제품들을 살펴보시면 생소한 용어들이 많이 등장합니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