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 때 여에스더 유산균 클래식 제품 리뷰 해드렸는데요. 이어서 여에스더 유산균 블루 성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여에스더 유산균 블루 외에 여에스더 유산균 화이트 또한 성분 분석해보겠습니다. 여에스더 유산균 블루 화이트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여에스더 유산균 블루 화이트 구매를 계획 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에스더 유산균 블루 & 화이트 성분 분석 리뷰 포스팅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여에스더 유산균 블루 울트라 플로라 프로바이오틱스
  • 여에스더 유산균 화이트

 

여에스더 유산균 블루 울트라 플로라 프로바이오틱스

 

출처: 에스더포뮬러


여에스더 유산균 블루로 알려진 울트라 플로라 프로바이오틱스 입니다. 여에스더 박사의 에스더포뮬러에서 출시한 신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네요. 신바이오틱스 (synbiotics)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가 같이 들어있는 복합제제를 말합니다. 미국의 유산균 전문 제조기업 메타제닉스에서 생산한 제품이네요.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세균의 훌륭한 먹이로 이용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장내 정착을 돕고 유익균을 증가시켜 장내 미생물군 균총 (Microbiota)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이제 여에스더 유산균 블루 울트라 플로라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의 유산균 성분을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에스더포뮬러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Lactobacillus acidophilus) NCFM,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 (Bifidobacterium lactis) Bi-07 2종의 특허 균주를 포함하고 있네요. 20여 건의 인체 시험과 90여 건의 연구를 통해 효능이 검증된 균주입니다.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어디서 많이 보던 균주들이라고 생각했는데 앞서 포스팅한 여에스더 유산균 클래식 제품의 프로바이오틱스 특허 유산균이네요. 울트라 플로라 프로바이오틱스 클래식 제품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이 추가된 제품이었네요. 여에스더 유산균 울트라 플로라 프로바이오틱스 클래식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21.07.09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여에스더 유산균 클래식 성분 분석 리뷰

 

여에스더 유산균 클래식 성분 분석 리뷰

여에스더 울트라 플로라 프로바이오틱스 클래식 성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이것저것 검색을 하다 보니 여에스더 유산균 광고를 많이 접하게 되더라고요. 여에스더 유산균 클래식

peach-pudding.tistory.com


프락토올리고당, 말토덱스트린 두 종류의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이 들어있네요. 저처럼 따로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을 드시고 계신 분들은 여에스더 유산균 클래식 제품만으로도 충분하실거에요.

 

여에스더 유산균 화이트

여에스더 유산균 화이트 제품은 한국 여성의 건강한 질에서 분리한 특허 유산균 3종이 포함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에요. 메디오젠에서 제조하고 판매 유통은 에스더포뮬러에서 하고 있네요.

 

출처: 에스더포뮬러


총 7종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들어 있어요. 한국 여성 질 유래 유산균 3종 Lactobacillus salivarius MG242, L. fermentum MG901, L. plantarum MG989, 모유 유래 유산균 L. reuteri MG505 1종, L. acidophilus L-14, Lactococcus lactis, Bifidobacterium animalis ssp. lactis 3종 입니다. 50억 CFU의 생균수를 보장하고 있네요.

한국 여성 질 유래 유산균 3종과 모유 유래 유산균 1종 포함
보장균수 50억 CFU

건강한 여성 질에서 분리한 유산균을 사용하여 여성 건강에 더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드실 수도 있으실 거예요. 하지만 사실 유산균이 여성 질 유래인지 모유 유래인지는 중요하지 않아요. 영국에 있는 불독이나 한국에 있는 불독이나 불독인 것은 같으니까요. 중요한 것은 어디에서 태어나던지 간에 능력이 뛰어난 불독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어디에서 분리하던지 우수한 균주를 선별하여 연구를 통해 그 효능을 검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으로 프락토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어요.

7종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 외에 12종류의 부원료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좀 더 풍성하게 해 주네요. 비타민 C, 엽산, 아연, 셀레늄, 철분 5종류의 영양 성분과 크랜베리, 석류 추출물 그리고 알파 아밀라아제, 프로테아제, 리파아제, 락타아제, 셀룰라아제 소화효소 5종이 들어 있어요.

 


엽산은 세포와 혈액 생성, 태아 신경관의 정상 발달 그리고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합니다.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하고 셀레늄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죠.

여에스더 유산균 화이트는 7종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프락토올리고당, 12종의 부원료를 이용하여 구성한 잘 차려진 밥상과 같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아닌가 합니다. 화이트 프로바이오틱스의 균주들은 여에스더 유산균 블루처럼 여러 인체 시험과 관련 연구로 효능이 검증된 균주는 아닌 것 같아요. 이런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여에스더 유산균 블루 울트라 플로라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과 여에스더 유산균 화이트 성분 분석해봤습니다. 에스더포뮬러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저의 생각과 지식을 담아 열심히 공부한 이번 리뷰 어떠셨나요? 협찬 No!!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관련 글
2021.05.30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프리바이오틱스 고르는 팁 비교 추천

 

프리바이오틱스 고르는 팁 비교 추천

프리바이오틱스 고르는 팁 알려드릴게요. 프리바이오틱스 제품 종류가 너무 많아서 고르기 쉽지 않죠? 프리바이오틱스 고르는 팁 외에 제가 먹는 프리바이오틱스 제품도 추천해 드릴게요. 이

peach-pudding.tistory.com

2021.06.24 - [프로바이오틱스] - 나에게 이득이 되는 유산균 섭취 방법은? 복합 유산균의 실체 프리미엄 유산균 들여다보기

 

나에게 이득이 되는 유산균 섭취 방법은? 복합 유산균의 실체 프리미엄 유산균 들여다보기

장 건강을 위해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많이들 챙겨 드시는데요. 시중에는 정말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어요. 장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뿐만 아니라 면역 기

peach-pudding.tistory.com

2021.06.20 - [프로바이오틱스] -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과 제대로 보는 5가지 팁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과 제대로 보는 5가지 팁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많이들 드실 텐데요. 여러 가지 효능의 수많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어요. 장 건강뿐만 아니라 면역력, 여성 질건강, 체지방 감소, 피부건강 유산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