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와이즈바이옴 프로바이오틱스 패밀리 성분 분석해보겠습니다. 유한양행 오랫동안 우리 건강을 지켜준 대표적인 국내 제약 회사인데요. 와이즈바이옴 유한양행에서 새롭게 론칭한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입니다. 다양한 제품들 중에 와이즈바이옴 프로바이오틱스 패밀리 살펴보려고 해요. 유한양행 와이즈바이옴 프로바이오틱스 패밀리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유한양행 와이즈바이옴
출처: 옵튜코리아

 

와이즈바이옴 유산균

와이즈바이옴 (Y's BIOME) 제품은 유한양행에서 야심 차게 선보인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외에도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및 여러 부원료로 꽉 찬 구성을 보여주고 있어요. 연령과 가족 구성원에 맞춰 패밀리, 더블유, 키즈, 골드플러스 4종으로 출시되었네요.

 

출처: 옵튜코리아

 

이번 포스팅에는 와이즈바이옴 프로바이오틱스 패밀리 알려 드리겠습니다.

 

와이즈바이옴 프로바이오틱스 패밀리

와이즈바이옴 프로바이오틱스 패밀리는 온 가족 건강을 위한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입니다. 누구든지 먹으면 좋은 제품이라고 하니 와이즈바이옴 제품 중에 가장 일반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유한양행 와이즈바이옴 프로바이오틱스 패밀리 제품 사진
출처: 옵튜코리아

 

제조사는 메디오젠입니다. 요즘 유산균 제조 전문 기업에 외주를 맡기는 구조가 많은 것 같아요. 와이즈바이옴 프로바이오틱스 패밀리에는 어떤 성분으로 가득 채워져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한양행 와이즈바이옴 프로바이오틱스 패밀리 원료명
출처: GS SHOP

 

17종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주원료로 들어 있습니다. 식약처에서 고시하고 있는 19종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중 Enterococcus 2종을 제외한 17종입니다. 조금 더 연구가 이루어져야겠지만 한 가지 균주보다 여러 균주를 같이 먹었을 때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이 더 좋다는 연구 결과가 있기도 하죠. 17종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중에 대장에서 주로 서식하는 비피더스균의 비율이 55%로 세팅되어 있다고 하네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프로바이오틱스 19종 균주를 확인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2021.05.25 - [프로바이오틱스] -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알아보기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알아보기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가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 글을 다 읽으시면 프로바

peach-pudding.tistory.com

17종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특허균주 7종 포함)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배변활동 원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보장균수는 50억 CFU 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살아있는 상태로 우리 몸에 들어가야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그래서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유통기한 중에 살아있는 생균수를 보장을 해주더라고요. 운송, 보관 중에 유산균이 모두 죽어버리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일일섭취량은 1억~100억 CFU 입니다. 특허받은 2중 코팅 기술은 유산균을 보호하여 장내 생존율을 증가시킨다고 하네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17종에 대한 배양건조물과 사균체가 들어 있어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배양하고 남은 배양액 속에는 유산균이 자라는 동안 만들어내는 유산균 2차 대사물질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2차 대사산물을 포스트바이오틱스라고 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성분들은 장내 세균의 균형을 조절하고 장 건강뿐만 아니라 면역, 대사 및 신경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프로바이오틱스 사균체, 즉 죽어있는 비활성의 유산균은 파라프로바이오틱스라고 부릅니다. 파라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에 대한 연구는 최근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면역 조절, 아토피 개선, 알러지 개선, 항염증 효과,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균형 조절, 장 건강 개선, 항암 효과까지 정말 다양한 효능에 대한 연구 결과들이 알려지고 있어요.

 

프락토올리고당,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갈락토올리고당 프리바이오틱스 성분까지 함유되어 있어요.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 먹이로 잘 알려져 있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성장과 정착을 돕고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식약처에서 인정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는 아니지만 마찬가지로 비슷한 효능이 알려져 있는 발효 균주 3종까지 포함되어 있어요. 주로 김치에서 볼 수 있는 Weissella cibaria 유산균과 된장 낫또의 고초균 (Bacillus subtilis), 포자균 (B. coagulans) 까지 들어있는 멀티바이오틱스 제품입니다.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기능, 세포분열 조절에 필요합니다. 염증성장질환 환자에게서 아연 결핍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연은 장염, 설사 치료에 이용되기도 한다고 해요.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과 같이 먹게 되면 더욱 효과가 좋겠죠?

 

유한양행 와이즈바이옴 프로바이오틱스 패밀리 성분 리뷰해봤습니다. 17종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와 3종의 발효 균주의 멀티바이오틱스에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파라프로바이오틱스 성분까지 함유된 종합선물세트 프리미엄 제품이었습니다. 유한양행 와이즈바이옴 프로바이오틱스 패밀리 구매를 계획 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의 생각과 지식을 담아 열심히 공부한 이번 리뷰 어떠셨나요? 협찬 No!!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관련 글

2021.07.16 - [프로바이오틱스] - 유산균 바이오틱스 총 정리 (프로/멀티/프리/신/포스트/파라프로)

 

유산균 바이오틱스 총 정리 (프로/멀티/프리/신/포스트/파라프로)

유산균 바이오틱스 알려드릴게요. 최근 유산균 관련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유산균 전성시대가 아닐 수 없습니다. 요즘 유산균 제품들을 살펴보시면 생소한 용어들이 많이 등장합니

peach-pudding.tistory.com

2021.07.05 - [프로바이오틱스] - 여러 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같이 먹기 팁 추천

 

여러 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같이 먹기 팁 추천

요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 많이들 드시고 계실 텐데요. 너무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서 무슨 제품을 어떻게 드셔야 하는지 혼란스러워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

peach-pudding.tistory.com

2021.06.11 - [프로바이오틱스] - 유산균도 몸에 해로울 수 있다?

 

유산균도 몸에 해로울 수 있다?

유산균 많이들 드시고 계시죠?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를 혼동해서 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엄밀히 말씀드리면 유산균은 프로바이오틱스의 한 종류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살펴보시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