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레오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3종 성분 분석 및 비교해보겠습니다. 헬스케어 브랜드 팔레오의 네이처락 유산균 제품은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오리지널, 패밀리, 메가 3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조금 생소한 용어고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3종 성분 분석 외에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또한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팔레오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3종 성분 분석 리뷰 (오리지널 패밀리 메가) 포스팅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네이처락 유산균
  •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성분
  •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가격 및 섭취방법

 

네이처락 유산균

팔레오 네이처락 유산균은 위산과 담즙산으로부터 내성을 높이기 위해 Natural mineral coating (NMC) 공법을 사용하였습니다. 유산균이 장 속에서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살아있는 상태로 정착을 해야 하는데요. 실제 섭취 후 위장을 거치면서 살아남는 유산균은 5% 내외밖에 되질 않습니다.

 

NMC 공법은 용암해수의 미네랄을 적정 농도로 첨가하여 유산균을 배양하게 되면 배양 배지의 단백질과 용암해수의 미네랄 성분이 미네랄-단백질염 상태로 침전되어 유산균 외부를 코팅하게 됩니다.

 

NMC 공법 프로바이오틱스 코팅 사진
출처: 특허 제 10-2084350

 

미네랄-단백질염 침전물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코팅한 모습이 보이시나요? 강철 갑옷을 입은 것 같이 용암해수 미네랄 코팅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실제 내산성-내담즙산성 테스트를 하였을 때 NMC 공법의 유산균 (실시예 2)의 생존율이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MC 공법 프로바이오틱스 내산성 내담즙산성 테스트 결과
출처: 특허 제 10-2084350

 

팔레오 네이처락 유산균 제품은 제주에서 분리한 7종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사용한다는 것이 특징이네요. 유산균이 어디에서 분리가 되는지는 그렇게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어디서 발견되고 분리가 되었든 모두 같은 균종에는 변함이 없어요. 미국 마트의 김치에서 분리된 Lactobacillus plantarum이나 옆집 아기 분변에서 분리된 L. plantarum이나 모두 같은 균종입니다. 중요한 것은 같은 균종의 개별 균주들 중에 효능이 뛰어난 개체를 선별해 내는 것이죠. 동물실험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특허받은 프리미엄 특허균주들은 그 효능과 안전성이 일부 검증된 균주이기 때문에 더욱더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처락 유산균은 효능에 대한 연구 결과와 특허를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네요.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성분

팔레오 네이처락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전체 3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오리지널, 패밀리, 메가 입니다. 각 제품의 프로바이오틱스 성분과 함께 부원료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오리지널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오리지널은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와 함께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포함한 여러 가지 부원료로 구성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입니다.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오리지널 제품 사진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오리지널 성분 원료명
출처: 팔레오

 

네이처락포스트바이오틱스 오리지널 제품에는 NMC 공법으로 배양한 9종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제주에서 분리한 7종의 유산균 균주와 아기 분변에서 분리한 2종의 비피더스균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비피더스균은 산소가 부족한 환경의 대장에서 주로 서식하는 균종으로 소장의 유산균과 함께 섭취하게 되면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Lactobacillus rhamnosus, L. fermentum, L. paracasei, L. plantarum, L. reuteri, Lactococcus lactis, Streptococcus thermophilus 유산균 7종과 Bifidobacterium longum, B. breve 비피더스균 2종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살아있는 상태가 중요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섭취 전 모두 유산균이 죽어버리면 아무런 효능을 볼 수가 없겠죠? 살아있는 생균수 10억 CFU를 보장해 주고 있습니다. 식약처에서 고시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일일섭취량은 1억~100억 CFU입니다. 9종의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이 우리의 장 건강을 지켜줍니다.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주는 락추로스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락추로스와 함께 들어있는 프락토화이버, 갈락토올리고당, 자일로올리고당은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으로 유산균 먹이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유산균의 장내 흡착과 성장을 돕고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을 유지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산균 배양건조물의 포스트바이오틱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2차 대사산물로써 장내 미생물군의 균형 유지와 면역, 대사 반응, 정상적인 신경계 신호전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부원료로 들어있는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셀레늄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패밀리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패밀리는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오리지널의 하위 버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패밀리 제품 사진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패밀리 성분 원료명
출처: 팔레오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패밀리 제품에도 오리지널과 같은 9종의 NMC 공법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패밀리 제품은 오리지널과 비교하여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효능에 대해 식약처 개별인정을 획득한 락추로스 성분이 빠져 있고 다른 성분에서 큰 차이가 없습니다. 보장균수도 10억 CFU이 오리지널과 비교하여 1억 CFU로 적은 양입니다.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메가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메가는 NMC 공법 유산균 외에 프로바이오틱스 균주가 강화된 유형의 제품입니다.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메가 제품 사진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메가 성분 원료명
출처: 팔레오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메가는 NMC 공법의 9종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와 함께 17종의 혼합유산균 제제가 함유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식약처에서 인정하는 프로바이오틱스 균종은 전체 19종인데요. 그중 Enterococcus faecium, E. faecalis 2종을 제외한 17종의 균주가 포함되어 있네요. 균종이 다양할수록 내 몸에 맞는 유산균이 들어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저는 조금이라도 다양한 균종이 들어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추천 드립니다. 다양한 균종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가 효능에 대해서 특허를 받은 균주라면 더욱더 좋겠지만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메가의 유산균들은 그렇지는 않은 것 같네요. 보장균수는 10억 CFU입니다.

 

프락토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당, 자일로올리고당의 프리바이오틱스 성분과 유산균배양건조물의 포스트바이오틱스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오리지널과 패밀리에 함유되어 있는 아연과 셀레늄 성분이 메가에는 들어있지 않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에 집중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가격 및 섭취방법

가격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이 가격은 팔레오몰에서 1개월치 기준 오리지널 25,000원, 패밀리 17,000원, 메가 13,9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섭취방법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은 1일 1회 1포씩 직접 또는 물과 함께 섭취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팔레오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 3종 성분 분석 리뷰해봤습니다. 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 구매를 계획 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의 생각과 지식을 담아 열심히 공부한 이번 리뷰 어떠셨나요? 협찬 No!!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관련 글

2021.07.16 - [프로바이오틱스] - 유산균 바이오틱스 총 정리 (프로/멀티/프리/신/포스트/파라프로)

 

유산균 바이오틱스 총 정리 (프로/멀티/프리/신/포스트/파라프로)

유산균 바이오틱스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유산균 관련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유산균 전성시대라 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 제품들과 광고를 보시면 생소한 유산균 관련 용어들이

peach-pudding.tistory.com

2021.05.25 - [프로바이오틱스] - 식약처 19종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 알아보기

 

식약처 19종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 알아보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너무나도 친숙한 단어지만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 글을 모두 읽으시면 프

peach-pudding.tistory.com

2021.07.17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와이즈바이옴 유산균 파헤치기 1탄 와이즈바이옴 프로바이오틱스 패밀리

 

와이즈바이옴 유산균 파헤치기 1탄 와이즈바이옴 프로바이오틱스 패밀리

유한양행 와이즈바이옴 프로바이오틱스 패밀리 성분 분석해보겠습니다. 유한양행 오랫동안 우리 건강을 지켜준 대표적인 국내 제약 회사인데요. 와이즈바이옴 유한양행에서 새롭게 론칭한 프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