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토핏 생유산균 이뮨 성분 분석해보겠습니다. 락토핏은 종근당건강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입니다. 이미 드시고 계신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 정말 여러 종류의 락토핏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이 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모든 락토핏 제품들의 성분 리뷰를 해 드렸습니다. 다른 락토핏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락토핏에서 새롭게 출시한 락토핏 이뮨 살펴보려고 합니다. 제품 이름에서부터 면역과 관련된 제품일 거라 예상이 됩니다. 락토핏 이뮨 성분 외에 효능, 섭취 방법, 가격까지 알려드릴 테니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2021.06.21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1탄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코어 19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1탄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코어 19

락토핏 유산균 성분 분석해보겠습니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유산균 많이들 드시죠? 락토핏 종근당건강에서 론칭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입니다.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있더라고요. 락

peach-pudding.tistory.com

 

락토핏 생유산균 이뮨 성분 분석 리뷰 포스팅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락토핏 생유산균 이뮨 성분
  • 락토핏 생유산균 이뮨 효능
  • 락토핏 생유산균 이뮨 섭취 방법
  • 락토핏 생유산균 이뮨 가격

 

락토핏 생유산균 이뮨 성분

락토핏 생유산균 이뮨은 종근당건강만의 특허기술인 프롤린 공법을 이용하여 위산과 담즙산에 좀 더 내성을 가지는 유산균 균주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프롤린을 유산균 배양 시 첨가하게 되면 우리 몸 속의 위산과 담즙산으로부터 견디는 능력이 강해진다고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살아있는 상태로 장 속에 도달해야 효능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프롤린 공법으로 위산과 담즙산으로부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생존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락토핏 생유산균 이뮨은 1포당 10억 CFU의 생균수를 보장하는데요. 섭취하기 전에 유산균이 모두 죽어 있다면 아무런 효능을 볼 수가 없게 됩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이뮨 제품 사진
락토핏 생유산균 이뮨 성분 원료명
출처: 쿠팡

 

락토핏 생유산균 이뮨의 주원료인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actobacillus plantarum, Streptococcus thermophilus, Bifidobacterium bifidum, B. animalis ssp. lactis, L. fermentum, L. acidophilus 6종의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산소가 부족한 대장에서 주로 서식하는 비피더스균 2종과 십이지장, 소장의 유산균이 골고루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된장이나 낫또에서 발견되는 포자균 (Bacillus coagulans)도 들어 있네요.

 

갈락토올리고당과 프락토올리고당 프리바이오틱스 2종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바이오틱스 성분인 유산균배양분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연이 1포 당 8.5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시켜 주는 양이라고 합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이뮨 효능

특허받은 프롤린 공법의 종근당건강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6종이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포자균은 식약처에서 프로바이오틱스의 장 건강에 대한 효능을 인정받지는 못한 균주이지만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제품명이 이뮨이라서 프리미엄 면역 유산균이 들어 있기를 기대했는데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는 장 건강만을 위한 조성이었네요. 면역 건강을 위한 프리미엄 균주를 사용한 제품들이 출시가 되고 있는데요. 아쉽게도 락토핏 생유산균 이뮨의 유산균들은 장 건강을 위한 균주들이었습니다.

 

아연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합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이뮨의 제품명은 아연에서 비롯된 것 같습니다.

 

갈라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의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과 같이 섭취 시 장내 흡착과 생장을 돕습니다. 이를 신바이오틱스 (Synbiotics)라고 합니다. 그리고 유익균을 증가시켜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산균 배양분말의포스트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2차 대사 산물을 뜻하는데요. 장내 상피세포의 장벽  기능을 높여주고 면역, 대사 반응 조절 및 정상적인 신경계 신호전달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을 유지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이뮨 섭취 방법 및 가격

섭취 방법

1일 1회 1포 (10억 CFU)를 물 없이 섭취하시면 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일일섭취량은 1억~100억 CFU로 고시되어 있습니다.

 

가격

락토핏 생유산균 이뮨은 쿠팡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60포 2달치 제품이 14,000~20,000원으로 저렴합니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이뮨 살펴봤습니다. 프롤린 공법으로 장내 생존율을 증가시킨 종근당건강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와 프리, 포스트바이오틱스 성분이 우리의 장 건강을 지켜주는 제품이었습니다. 충분히 들어있는 아연이 특징이었네요. 락토핏 생유산균 이뮨 구매를 계획 중이신 분들에게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의 생각과 지식을 담아 열심히 공부한 이번 리뷰 어떠셨나요? 협찬 No!!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관련 글 

2021.06.29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CJ BYO 식물성 피부유산균 성분 분석 리뷰

 

CJ BYO 식물성 피부유산균 성분 분석 리뷰

CJ BYO 식물성 피부유산균 성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과민성 피부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 많으실 거예요. CJ BYO 식물성 피부유산균 알려 드리겠습니다. CJ BYO 식물성 피부유산균 성분

peach-pudding.tistory.com

2021.07.04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과민성 피부를 위한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알에이치티 성분 분석 리뷰

 

과민성 피부를 위한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알에이치티 성분 분석 리뷰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알에이치티 성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알에이치티 포스트바이오틱스 생소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포스트바이오틱스 외에 포스트바이오

peach-pudding.tistory.com

2021.07.16 - [프로바이오틱스] - 유산균 바이오틱스 총 정리 (프로/멀티/프리/신/포스트/파라프로)

 

유산균 바이오틱스 총 정리 (프로/멀티/프리/신/포스트/파라프로)

유산균 바이오틱스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유산균 관련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유산균 전성시대라 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 제품들과 광고를 보시면 생소한 유산균 관련 용어들이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