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관리 여성 마스크팩 모습

피부 유산균 HY7714 알려 드릴게요. 피부 유산균 HY7714 외에 피부 유산균 HY7714 제품 고르는 팁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피부 유산균 HY7714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거예요. 피부 관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피부 유산균 HY7714

피부 유산균 HY7714의 본 명칭은 Lactobacillus plantarum HY7714 입니다. 한국야쿠르트에서 개발하여 식약처 개별인정을 받았네요.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L. plantarum)은 식약처에서 고시된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예요. 장 건강,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균주로 잘 알려져 있죠.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장건강,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피부 유산균 HY7714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HY7714)는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외에 HY7714만 가지는 개별 특성이 있어요. HY7714는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 보습과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의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죠.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음

110명을 대상으로 12주간 HY7714 균주를 섭취하게 한 인체시험에서 피부 수분, 주름, 피부 광택, 피부 탄력성이 개선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습니다. 동물실험에서도 HY7714를 섭취 시 자외선에 의한 피부 주름 형성과 수분 손실량이 감소하고 감소된 피부 수분량이 증가하였습니다. 

 

피부 유산균 HY7714 비교 고르기 팁

피부 유산균 HY7714는 한국야쿠르트에서 개발한 균주라고 알려드렸죠? 한국야쿠르트에서 HY7714를 주원료로 공급을 하고 이를 바탕으로 종근당건강과 뉴트리에서 제품을 출시하였네요. 두 제품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근당건강 락토바이옴 스킨 제품 사진
락토바이옴 스킨 (출처: 종근당건강)

 

뉴트리 마스터바이옴 스킨마스터 제품 사진
마스터바이옴 스킨마스터 (출처: 뉴트리몰)

 

제품명 HY7714 생균수 유산균 외 첨가물
종근당건강 락토바이옴 스킨 100억 CFU 산화아연,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프락토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당, 엔테로코커스 페슘, 유산균배양건조물
뉴트리 마스터바이옴 스킨마스터 100억 CFU 프락토올리고당

 

두 제품 모두 1캡슐당 100억 CFU 생균수로 알려주고 있네요. 일일섭취량은 1일 1캡슐 100억 CFU 입니다. 식약처에 고시된 프로바이오틱스 일일섭취량은 1억~100억 CFU 에요. 피부 건강 외에 프로바이오틱스의 장건강 효능에도 충분한 양입니다. 

 

뉴트리 마스터바이옴 스킨마스터 제품은 HY7714 유산균 외에 프락토올리고당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이 들어있네요.

 

종근당건강 락토바이옴 스킨 제품이 HY7714 유산균 외에 들어있는 첨가물이 많네요. 말토덱스트린, 프락토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당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유산균배양건조물 포스트바이오틱스 성분이 들어있네요. 엔테로코커스 페슘 (Enterococcus faecium)은 생균으로 들어갔는지 사균체로 들어갔는지 잘 모르겠네요. 생균뿐만 아니라 사균체도 파라프로바이오틱스로써 장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죠.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파라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21.05.26 - [프로바이오틱스] - 프리바이오틱스 vs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vs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알려드릴게요.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헷갈려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제 글을 통해서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구분하고 이해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프리

peach-pudding.tistory.com

2021.05.27 - [프로바이오틱스] - 포스트바이오틱스 파라프로바이오틱스 알아보기

 

포스트바이오틱스 파라프로바이오틱스 알아보기

포스트바이오틱스 파라프로바이오틱스 알아보려고 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파라프로바이오틱스 효능 또한 알려드릴게요. 요즘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파

peach-pudding.tistory.com

 

같은 가격이면 저는 종근당건강 락토바이옴 스킨 추천드립니다.

뉴트리 마스터바이옴 스킨마스터 제품에 비해 종근당건강 락토바이옴 스킨 제품이 좀 더 알차게 구성되어 있네요. 이왕 먹는 거 좀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선택하는 게 좋겠죠? 녹색창에서 검색했을때 프로모션이 많이 진행 중이네요. 가격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면 저는 락토바이옴 스킨을 선택할 거 같아요.

 

피부 유산균 HY7714 비교 고르기 팁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생각과 지식을 담아 열심히 공부한 이번 리뷰 어떠셨나요? 협찬 No!! 피부 건강 관리 때문에 피부 유산균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