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토바이옴 다이어트 알려드릴게요. 종근당건강에서 새로 출시된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성분 균주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외에 셀티바 프로바이오틱 다이어트 제품도 분석해보겠습니다.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셀티바 프로바이오틱 다이어트 유산균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출시 성분 분석 리뷰 (셀티바 프로바이오틱 다이어트 비교) 포스팅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 셀티바 프로바이오틱 다이어트

 

다이어트 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균주들이 개발이 되고 있어요. 대표적으로 BNR17 다이어트 유산균이 있죠. BNR17 유산균의 체지방 감소 효능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오늘은 새로운 다이어트 유산균 종근당건강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에 대해 분석해보겠습니다.

 

2021.06.05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BNR17 유산균 성분 분석 다이어트 유산균 효능

 

BNR17 유산균 성분 분석 다이어트 유산균 효능

BNR17 유산균 비에날씬 성분 리뷰해보려고 해요. 우리들 건강을 지켜줄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을 찾아보던 중 발견한 BNR17 다이어트 유산균 비에날씬 입니다. BNR17 유산균 자세히 알려드릴

peach-pudding.tistory.com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제품 사진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성분 원료명
출처: 락토바이옴

 

종근당건강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제품은 한국야쿠르트에서 개발한 Lactobacillus curvatus HY7601 + Lactobacillus plantarum KY1032 의 1:1 복합물을 사용합니다. HY7601 + KY1032 복합물은 2019년 식약처에서 체지방 감소 효능에 대해 개별인정을 받은 프리미엄 특허 균주들입니다. 1캡슐당 100억 CFU의 생균수를 보장해 줍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살아있는 상태로 장내에 정착해야 제대로 된 효능을 볼 수가 있기 때문에 섭취 전 생균수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 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HY7601 + KY1032 복합 균주는 성인남녀 60명을 대상으로 한 인체시험에서 이를 12주간 섭취했을 때 체지방량, 체지방률, 체질량지수, 엉덩이둘레의 수치가 유의적으로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비만을 유도한 동물실험에서 HY7601 + KY1032 복합 균주를 섭취했을 때 백색 지방 무게, 지방세포합성 유전자 발현이 감소하였고, 지방세포분해 유전자 발현이 증가하였습니다.

 

 

부원료로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프락토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당의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같이 섭취 했을 때 장내 흡착과 생장을 돕는 신바이오틱스 (Synbiotics) 효능과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유산균배양건조물, 즉 유산균의 대사산물이 들어 있습니다. 유산균 대사산물은 포스트바이오틱스라고 명명되어 최근 그 효능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장내 미생물군 균형 조절뿐만 아니라 장내 상피세포의 장벽기능 향상, 면역 및 대사 반응 조절, 신경 신호전달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셀티바 프로바이오틱 다이어트

L. curvatus HY7601 + L. plantarum KY1032 복합균주를 사용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이미 출시가 되어 있더라고요. 또 다른 HY7601 + KY1032 제품인 셀티바 프로바이오틱 다이어트 제품입니다. 일일섭취량은 같은 균주를 쓰기 때문에 100억 CFU로 같습니다.

셀티바 프로바이오틱 다이어트

셀티바 프로바이오틱 다이어트 제품 사진
셀티바 프로바이오틱 다이어트 원재료명
출처: 셀티바

 

프락토올리고당 프리바이오틱스 성분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배변활동 원활의 기능성을 가지는 치커리식이섬유가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외에 첨가되네요.

 

셀티바 프로바이오틱 다이어트의 가격은 한달 치 기준 5~6만원대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저의 생각과 지식을 담아 열심히 공부한 이번 리뷰 어떠셨나요? 협찬 No!!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성분 분석해드렸습니다. 같은 기능성 균주를 사용하는 셀티바 프로바이오틱 다이어트 제품도 같이 분석해드렸네요. 다이어트 유산균 제품 구매를 계획 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관련 글

2021.07.16 - [프로바이오틱스] - 유산균 바이오틱스 총 정리 (프로/멀티/프리/신/포스트/파라프로)

 

유산균 바이오틱스 총 정리 (프로/멀티/프리/신/포스트/파라프로)

유산균 바이오틱스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유산균 관련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유산균 전성시대라 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 제품들과 광고를 보시면 생소한 유산균 관련 용어들이

peach-pudding.tistory.com

2021.08.20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비에날퀸 성분 분석 리뷰 (BNR17 다이어트 갱년기 건강)

 

비에날퀸 성분 분석 리뷰 (BNR17 다이어트 갱년기 건강)

비에날퀸 성분 분석해보겠습니다. 다이어트와 갱년기 증상으로 고민이신 여성 분들을 위한 비에날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 갱년기 건강뿐만 아니라 장 건강까지

peach-pudding.tistory.com

2021.06.01 - [프로바이오틱스] - 여성 질 유산균 리스펙타 유렉스 UREX 알아보기

 

여성 질 유산균 리스펙타 유렉스 UREX 알아보기

여성 질 유산균 리스펙타 유렉스 UREX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여성 질 유산균에 대해 관심 있어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여성 질 유산균 리스펙타와 유렉스 UREX 외에 여성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