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토핏 유산균 성분 분석해보겠습니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유산균 많이들 드시죠? 락토핏 종근당건강에서 론칭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입니다.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있더라고요. 락토핏 유산균 궁금하신 분들은 제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다양한 락토핏 유산균 제품을 시리즈로 성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1탄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코어 19 포스팅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락토핏 유산균

2.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3.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

4. 락토핏 장을 위한 생유산균 19

 

1. 락토핏 유산균

락토핏 유산균 제품을 살펴보면 크게 두 라인으로 나뉘는데요. 생애주기에 따라 맞춤형 유산균인 베베, 키즈, 패스, 골드, 코어, 19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성 장건강을 위한 맞춤형 유산균인 맘스, 슬림, 뷰티, 그린, 화이버가 있어요.

 

락토핏 생애주기 맞춤형 유산균 제품들 사진
락토핏 생애주기 맞춤형 유산균 장을 위한 생유산균 19
락토핏 여성의 장건강을 위한 맞춤형 유산균 제품들 사진
출처: 종근당건강

 

락토핏 유산균 종류가 정말 다양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 가족 유산균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코어, 19 알려드릴게요.

 

2.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제품사진
출처: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는 온 가족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에요. 누구나 먹으면 좋은 엄밀히 말하면 그냥 일반적인 제품인가 봅니다.

보장균수 10억 CFU

보장균수 10억 CFU네요. 보장균수는 중요한데요. 살아있는 생균수의 양을 유효기간 동안 보장해준다는 뜻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내 몸에서 기능을 하려면 살아 있어야 합니다. 먹기도 전에 이미 다 죽어 있으면 안 되겠죠?

 

 

식약처에서 고시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일일 섭취량은 1억~100억 CFU 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여러 제품을 같이 드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프로바이오틱스 전체 양이 100억 CFU를 넘지 않도록 일일 섭취량을 지켜서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탈이나 복부팽만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원료명
출처: 종근당건강

 

원료를 살펴볼까요? 식약처에서는 총 19종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고시하고 있어요. 19종 중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에서는 6종이 사용되었네요. Lactobacillus acidophilus, L. plantarum, L. fermentum, Bifidobacterium bifidum, B. animalis ssp. lactis, Streptococcus thermophilus 입니다.

 

유산균 먹이로 잘 알려진 프리바이오틱스 갈락토올리고당이 들어 있네요.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 정착을 도와주고 유익균을 증가시켜 장내 미생물군 균총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3.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 제품사진
출처: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는 종근당건강의 자체 프롤린 공법을 이용하여 위산과, 담즙산에 좀 더 강한 유산균을 사용한 제품이네요. 유산균을 배양할 때 프롤린 아미노산을 첨가하면 위산과 담즙산에 강한 균주가 만들어진다고 하네요.

 

보장균수 10억 CFU

보장균수는 골드와 똑같이 10억 CFU네요. 하지만 위산과 담즙산에 강한 균주를 사용했기 때문에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보다는 장에 도달해서 살아남는 유산균이 더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 원료명
출처: 종근당건강

 

들어있는 유산균 종류도 8종으로 골드보다 많습니다. Lactobacillus acidophilus, L. plantarum, L. paracasei, Bifidobacterium animalis ssp. lactis, B. bifidum, Streptococcus thermophilus, Enterococcus faecium 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 성분도 더 다양하게 들어있어요. 프락토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당, 자일로올리고당 입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는 골드 제품의 프리미엄 버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4. 락토핏 장을 위한 생유산균 19

 

락토핏 장을 위한 생유산균 19 제품사진
출처: 종근당건강

 

락토핏 장을 위한 생유산균 19 제품은 대용량 구성으로 무려 식약처 고시 프로바이오틱스 19종 모두가 들어있는 멀티바이오틱스 제품이네요. 좀 더 다양한 유산균이 우리 몸 건강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겠죠? 19종 중 3종은 마이크로 유산균 코팅기술이 보호해 줘서 장까지 살아가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락토핏 장을 위한 생유산균 19 원료명
출처: 종근당건강

 

원료명을 살펴볼까요? 19종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가 들어있습니다. Lactobacillus helveticus, L. rhamnosus, Bifidobacterium longum 은 캐나다 로셀사의 유산균이네요. 마이크로 코팅 기술로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서 도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장까지 많은 유산균이 살아서 정착해야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을 볼 수 있겠죠?

 

 

프락토올리고당 프리바이오틱스가 들어 있습니다.

 

Bacillus coaulans (포자균)도 들어 있네요. 바실러스 코아귤런스 포자균은 된장이나 낫또에 많이 들어 있는 균주인데요. 일반 식품 원료로 분류되지만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보장균수는 30억 CFU 로 골드, 코어보다 많습니다. 

보장균수 30억 CFU

보장균수가 30억 CFU 로 충분하지만 캡슐로 보호받는 유산균이 3종밖에 안 되는 것은 조금 아쉽네요.

 

저의 생각과 지식을 담아 열심히 공부한 이번 리뷰 어떠셨나요? 협찬 No!!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코어, 19 살펴봤습니다. 락토핏 유산균 구매를 계획 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꾸준히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관련 글

2021.06.22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2탄 락토핏 생유산균 베베 키즈 패스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2탄 락토핏 생유산균 베베 키즈 패스

락토핏 유산균 성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종근당 락토핏 유산균 많이들 먹고 계시죠? 락토핏 종근당건강에서 론칭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입니다. 락토핏 유산균 제품은 정말 다양한

peach-pudding.tistory.com

2021.05.25 - [프로바이오틱스] -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알아보기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알아보기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가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 글을 다 읽으시면 프로바

peach-pudding.tistory.com

2021.05.26 - [프로바이오틱스] - 프리바이오틱스 vs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vs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알려드릴게요.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헷갈려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제 글을 통해서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구분하고 이해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프리

peach-pudding.tistory.com

2021.06.11 - [프로바이오틱스] - 유산균도 몸에 해로울 수 있다?

 

유산균도 몸에 해로울 수 있다?

유산균 많이들 드시고 계시죠?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를 혼동해서 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엄밀히 말씀드리면 유산균은 프로바이오틱스의 한 종류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살펴보시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