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바이옴 식탁 채소 과일

2021.05.26 - [프로바이오틱스] - 프리바이오틱스 vs 프로바이오틱스

 

마이크로바이옴 식탁 알려 드리겠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식탁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 많으실 건데요.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마이크로바이옴 식탁 잘 알게 되실 거예요. 마이크로바이옴 식탁 알아 가셔서 건강 챙기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마이크로바이옴 식탁

마이크로바이옴 (Microbiome)은 위장을 포함해서 우리 몸에서 살아가는 미생물군 균총의 정보를 담고 있어요. 마이크로바이옴의 균형은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키는데 아주 중요합니다. 외부 병원성 미생물의 침입을 막아주기도 하고 면역, 신경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도움을 주기도 하죠. 마이크로바이옴이 얼마나 중요한지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21.05.27 - [마이크로바이옴] - 마이크로바이옴 알아보기

 

마이크로바이옴 알아보기

마이크로바이옴 (Microbiome)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많이들 들어보셨죠? 그런데 뭔가 어려운 용어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 뭔가 건강에 관련된 거 같은데 무슨 뜻인지 잘 모르시는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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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29 - [마이크로바이옴] - 암을 예방하는 마이크로바이옴 균총 장내세균 지키는 방법 3가지

 

암을 예방하는 마이크로바이옴 균총 장내세균 지키는 방법 3가지

암을 예방하는 균총 (Microbiota) 장내세균 마이크로바이옴 관리 알려드릴게요. 장내세균 균총이 암 예방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고 장내 균총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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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내세균들은 우리 몸에서 소화되지 않는 식이섬유를 좋아합니다. 식이섬유는 장내 미생물군 균총의 좋은 먹이가 되죠. 이것을 MACs (Microbiota-accessible carbohydrates)이라고 합니다. 맥이 풍부한 식재료로 구성된 식단을 MAC 식단, 마이크로바이옴 식탁이라고 합니다.

 

마이크로바이옴 식탁은 장내 미생물군 균총의 먹이가 풍부하다

MAC 음식을 먹게 되면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을 유지하고 유해균의 성장을 막아줍니다. MAC 음식을 적게 먹은 아이들에게서 천식 발병률이 더 높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 마이크로바이옴의 균형이 무너지면 비만, 제2형 당뇨, 염증성장질환, 천식, 류마티스 관절염 등 다양한 질병에 나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마이크로바이옴 식탁 음식

마이크로바이옴 식탁 MAC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들을 장내세균이 좋아한다고 했었죠? 

 

채소는 훌륭한 MAC 음식입니다. 브로콜리, 양배추 , 콩, 녹색 채소 등 다양한 채소를 가까이 하시면 좋아요. 사과와 같은 과일은 껍질과 함께 드세요. 사과 껍질은 장내세균의 좋은 먹이가 됩니다. 감자, 퀴노아, 버섯 또는 현미와 같은 통 곡물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저는 유산균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을 같이 드시기를 추천드려요. 

 

프리바이오틱스도 MAC의 일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잘 못 챙겨 먹는 경우가 많아요. 저는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을 따로 챙겨 먹고 있는데요. 저의 장내세균들이 매일 무럭무럭 자라고 있답니다. 프리바이오틱스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2021.05.26 - [프로바이오틱스] - 프리바이오틱스 vs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vs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알려드릴게요.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헷갈려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제 글을 통해서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구분하고 이해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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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30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프리바이오틱스 고르는 팁 비교 추천

 

프리바이오틱스 고르는 팁 비교 추천

프리바이오틱스 고르는 팁 알려드릴게요. 프리바이오틱스 제품 종류가 너무 많아서 고르기 쉽지 않죠? 프리바이오틱스 고르는 팁 외에 제가 먹는 프리바이오틱스 제품도 추천해 드릴게요.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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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이크로바이옴 식탁 알려드렸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식탁 MAC 식단으로 이번 한 주는 구성해보시는게 어떨까요? 마이크로바이옴 식탁 챙겨 드시고 건강 관리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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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전 댓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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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연의 힘

    그렇군요 반갑습니다! 복숭아 최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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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틀빈센트

    좋은 정보 잘 보고 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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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좋은 기억은 박물관으로

    마이크로바이옴~! 좋네요 ^^
    식단 관리 하고 있는데
    유용한 정보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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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흐물흐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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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키작은 퇴직공무원

    건강하게 지내기 위한 유산균 ㅠㅠ잘 챙겨야하는데 너무 어려운 것 같아요!(이상하게 이미 맛있는거 시켜먹고 나서는 건강해지는 걸 찾아보는 1인)
    맞구독자분 블로그에 성심성의껏 댓글남기고 가요! 제 게시글에도 하트랑 댓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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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천하는 토끼

    마이크로바이옴 첨들어보는데
    복숭푸딩님 아니었으면 몰랐겠네요 ㅠㅠ
    유익한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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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승짱

    이런건 처음 들어보네용 좋은정보 잘보고갑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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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파카윤

    오늘도 좋은 정보 알아갑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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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nna
    2021.06.07 22:57

    포에 든 유산균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자연에서도 얻을 수 있다는게 뭔가 새로운 접근이었어요~ 잘 읽고 갑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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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긴냥이

    첨 들어보는 내용이네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즐거운 화요일 보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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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bstory

    반가워요 ~ 들른김에 구독하고가요 ㅋㅋ 맞구독 부탁드려도 될까요? 놀러오세요!! 그럼 행복가득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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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헬시서비

    아침에 사과하나 먹고있는데 잘하고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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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랄라로그

    안녕하세여 반가워요~ ^^ 구독하고 가요! 소통하며 지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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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ongponghailey

    좋은 정보 잘 읽고 갑니다~~ 미리 건강챙겨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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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산사랑

    처음들어 보네요
    건강식 잘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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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HR_

    좋은 글 잘 보고갑니다
    잘 참고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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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리

    좋은정보 감사해요
    요즘 빅데이터랑 인공지능으로
    장내 유익균 유해균과 질병 면역의 상관관계도 하나씩 밝혀진다고 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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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0대아싸헬린이

    와우 정리가 넘무 깔끔해서 보기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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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맹e

    안녕하세요~ 맞구독 왔습니다. 앞으로 종종 방문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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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굿리더

    오늘 아침 채소국 먹었는데 ㅎㅎ 푸딩님 글을 보니 잘한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