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많이들 드실 텐데요. 여러 가지 효능의 수많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어요. 장 건강뿐만 아니라 면역력, 여성 질건강, 체지방 감소, 피부건강 유산균까지 다양한 효능 제품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섭취하는 모습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과 제대로 보는 5가지 팁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 갈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세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드시게 되면 위장을 거쳐 대장에 이르기까지 살아서 정착하기는 쉽지가 않죠. 위산, 담즙산에 내성을 가지는 프리미엄 균주가 포함된 제품을 선택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대표적으로 LGG 유산균으로 알려진 Lactobacillus rhamnosus GG 균주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균주가 포함되지 않더라도 위산, 담즙산으로부터 유산균을 보호하기 위한 코팅 캡슐 특허를 가지고 있는 회사가 많아요. 소중한 유산균을 지켜줄 코팅 캡슐을 확인하세요. 

 

유산균 보장균수를 확인하세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마다 1캡슐 또는 1포당 유산균수가 얼마나 들어있는지 표시되어 있어요. 하지만 이 유산균이 죽어있는지 살아있는지 알 수는 없어요. 살아있는 상태로 유산균이 장에 도달해야 충분한 효과를 볼 수가 있는데 먹을 때부터 유산균이 죽어 있으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

 

 

여러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에서는 전체 유산균 중에 살아있는 생균수를 보장을 해주고 있어요. 보장균수입니다. 살아있는 보장균수를 표시하고 있는 제품을 선택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유산균이 들어있는 용기를 올바르게 보관하세요.

제품마다 들어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종류도 다양하고 포장 방법도 가지각색이죠. 제품에 명시되어 있는 보관방법을 잘 보시고 그대로 따라주시는 게 좋아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잘 받았는데 보관을 잘못해서 내 배 속에 들어가야 할 유산균들이 모두 죽으면 안 되겠죠? 냉장 보관해야 하는 제품은 꼭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유효기간도 잘 확인하시고 만료되기 전에 꼭 다 드셔야 해요. 처음부터 너무 많은 양을 사는 것보다 2~3달치 정도를 조금씩 사서 드시는 게 좋을 거예요.

 

일일 섭취량을 지켜주세요.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일일 섭취량은 1억~100억 CFU 입니다. 1 CFU는 유산균 1마리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출시되고 있는 대부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이 일일 10억~100억 CFU 섭취를 하게끔 구성되어 있어요. 섭취 방법을 잘 확인하시고 충분한 양을 섭취해 주셔야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을 제대로 보실 수 있으세요.

 

 

2가지 이상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드시고 계신 분들은 전체 드시는 양이 100억 CFU가 넘지 않도록 잘 계산하셔서 드시기를 권장해 드려요. 너무 많은 양을 드시게 되면 장내 미생물군 균총의 균형이 오히려 깨져서 배탈이 날 수도 있어요.

 

매일매일 꾸준하게 드셔야 해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내 몸에서 효능을 보이려면 며칠이 걸리는 사람이 있고 몇 주가 걸리는 사람도 있어요. 개개인마다 효능이 잘 나타나는 제품도 각기 다를 거예요. 일주일 정도 드시면서 우선 부작용이 없는지 잘 확인하시고 꾸준히 두세 달 정도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여러 프로바이오틱스 임상시험을 보면 8~12주 정도 섭취했을 때 효능을 확인한 연구들을 여럿 볼 수 있었습니다. 몸에 이상이 나타나게 되면 당장 드시는 걸 중지하시고 병원으로 달려가셔야겠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는 5가지 팁 알려드렸습니다. 자기 몸에 맞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 올바르게 드시고 건강 잘 챙기셨으면 합니다.

 

저의 생각과 지식을 담아 열심히 공부한 이번 포스팅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2021.06.09 - [프로바이오틱스] - 오늘 아침 내가 먹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운명은?

 

오늘 아침 내가 먹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운명은?

요즘 장 건강 때문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많이들 드시는데요. "내가 먹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과연 어떻게 될까?" 궁금해하신 적 없으신가요? 살아있는 유산균을 먹긴 먹었는데 소화돼

peach-pudding.tistory.com

2021.06.11 - [프로바이오틱스] - 유산균도 몸에 해로울 수 있다?

 

유산균도 몸에 해로울 수 있다?

유산균 많이들 드시고 계시죠?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를 혼동해서 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엄밀히 말씀드리면 유산균은 프로바이오틱스의 한 종류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살펴보시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