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바이오랩 알려드릴게요. 고바이오랩 외에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고바이오랩 마이크로바이옴 신약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고바이오랩 마이크로바이옴 신약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고바이오랩 기업 마크
출처: 고바이오랩

 

최근 마이크로바이옴 (Microbiome) 이 인체 건강에 끼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특히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은 우리 몸의 뇌와 간에도 영향을 미쳐 신경, 대사 균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마이크로바이옴은 우리 몸에 살아가는 미생물군 균총의 유전체를 말해요. 미생물군 균총의 분포, 특성, 유전정보를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미생물군 균총 (Microbiota) 와 혼동되게 사용하기도 합니다. 

 

고바이오랩 플랫폼

고바이오랩은 마이크로바이옴을 원료로 하여 신약을 개발하고 있는 국내 바이오 기업이에요. 마이크로바이옴 신약에 있어서는 선도적인 국내 기업으로 알려져 있죠.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개발에 대한 자체적인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네요. 훌륭합니다. 신약 개발하는 플랫폼 과정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고바이오랩 신약 개발 플랫폼 절차
출처: 고바이오랩

여러 질병과 마이크로바이옴의 연관성을 살펴보네요.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이 무너졌을 때 어느 질병이 걸리기 쉽더라 또는 채식을 하는 사람들이 마이크로바이옴 환경에서 어느 질병 발병률이 줄어들더라" 같은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돼요.

 

질병과 관련성을 가지는 마이크로바이옴 정보를 기반으로 마이크로바이옴 신약의 원료가 될 후보 균주를 선별합니다. 이 후보 균주에서 해당 질병에 효과가 있는 균주를 찾아내는 거죠. 찾아낸 균주로 여러 가지 세포실험, 동물실험을 통해서 효능을 증명하고 기전도 밝혀내야 합니다.

 

 

독성은 없는지 생산 과정에서 생존율을 유지할 수 있는지 비임상 시험 후 임상 시험에 들어가게 되네요. 그리고 최종적으로 식약처 허가를 받게 되면 처방으로 저희가 만나보게 될 겁니다.

 

고바이오랩 파이프라인

고바이오랩 파이프라인
출처: 고바이오랩

고바이오랩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파이프라인 입니다. 적응증이 정말 다양하죠? 건선, 염증성장질환, 천식/아토피피부염, 면역항암, NASH, 간 질환, 자폐 스펙트럼 장애 대상의 신약이 개발 중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이 얼마나 우리 몸 건강에 중요하게 역할을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미 임상시험에 들어가 있는 신약이 3종류나 있네요. KBLP-001, KBLP-002, KBLP-007 입니다. 건선, 염증성장질환, 천식/아토피피부염 대상의 마이크로바이옴 신약입니다. KBLP-001은 이미 임상 2상 진행 중, KBLP-007은 임상 2상 계획 중이네요.

건선 치료제 KBLP-001
천식/아토피피부염 치료제 KBLP-002
염증성장질환 치료제 KBLP-007

임상시험의 성공으로 마이크로바이옴 신약의 출시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국내 최초의 마이크로바이옴 신약으로 승승장구하는 고바이오랩이 되었으면 합니다.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같은 큰 바이오기업이 계속 나와야 우리나라 경제에도 도움이 많이 되겠죠?

 

고바이오랩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 플랫폼, 파이프라인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고바이오랩 마이크로바이옴 신약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관련 글

2021.06.10 - [마이크로바이옴] - 마이크로바이옴 신약으로 장염 치료를? 세레스 테라퓨틱스

 

마이크로바이옴 신약으로 장염 치료를? 세레스 테라퓨틱스

마이크로바이옴과 질병 치료 마이크로바이옴 (Microbiome) 은 우리 몸에 살아가는 모든 미생물군 균총 (Microbiota)의 유전체 정보를 의미해요. 미생물군 균총의 분포, 특성, 생리적 기능까지 많은 정

peach-pudding.tistory.com

2021.05.27 - [마이크로바이옴] - 마이크로바이옴 알아보기

 

마이크로바이옴 알아보기

마이크로바이옴 (Microbiome)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많이들 들어보셨죠? 그런데 뭔가 어려운 용어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 뭔가 건강에 관련된 거 같은데 무슨 뜻인지 잘 모르시는 분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