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토 유산균 재생크림 성분 분석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은 지쳐가는 피부를 위한 재생크림으로 각종 SNS와 홈쇼핑에서까지 리뷰들이 많이 등장하고 추천하는 제품이더라고요.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에는 어떤 유산균 원료들이 들어 있어서 우리의 피부에 유익한 역할을 하고 있을까요?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 구매를 계획 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 제품 사진
출처: 성분에디터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 (락토 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리페어 크림) 은 성분에디터에서 출시한 피부재생 기능성 크림입니다. 피부 미백과 주름개선 효능에 대해 기능성 인정을 받았네요.

피부의 미백에 도움을 줌
피부의 주름개선에 도움을 줌

출처: 성분에디터 (싱글즈 2020년 8월호)

 

사용 후 피부 진정 효과를 보신 분이 93%나 된다고 합니다. 각종 유해물질과 자외선, 스트레스에 지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주고 트러블을 진정 효과 또한 우수하다니 훌륭합니다.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 성분 분석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에는 어떤 유산균 성분들이 들어 있을까요? 살펴보겠습니다. 유산균 성분 외에 다른 화장품 성분들도 알아보겠습니다.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의 유산균 원료는 5가지가 들어있네요. 비피다발효용해물, 락토바실러스발효용해물, 락토코쿠스발효용해물, 베타-글루칸, 프룩탄입니다.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 유산균 원료
출처: 성분에디터

성분에디터 자료에서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로 홍보를 하고 있네요. 프로바이오틱스는 살아있는 생균을 얘기합니다.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에 들어있는 원료는 유산균 사균체와 배양액을 분쇄하여 만들었어요. 포스트바이오틱스와 파라프로바이오틱스의 복합물이 옳은 표현인 것 같네요. 포스트바이오틱스, 파라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글 최하단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포스트바이오틱스+파라프로바이오틱스 3종, 프리바이오틱스 2종

포스트바이오틱스, 파라프로바이오틱스 복합물 3종류는 비피다발효용해물, 락토바실러스발효용해물, 락토코쿠스발효용해물 입니다. 2종류의 프리바이오틱스 베타-글루칸, 프룩탄이 들어가네요. 

 

 

포스트바이오틱스는 미생물 균주에 의한 2차 대사 산물을 말합니다. 단백질, 아미노산 단쇄지방산, 비타민, 플라보노이드, 테르페노이드 등 다양한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어요. 장내 미생물군 균총 (Microbiota)의 균형을 조절하고, 면역, 대사 반응, 신경계 신호전달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파라프로바이오틱스는 비활성의 죽어있는 프로바이오틱스 또는 그 용해물입니다. 면역 조절, 아토피 개선, 알러지 개선, 항염증 효과, 장 균총의 균형 조절, 장 건강 개선 그리고 항암 효과도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기도 했었죠.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 먹이로 많이들 알고 계시죠. 미생물군 균총의 균형을 유지하고 유익균을 증가시켜 우리 몸의 건강을 지켜줍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정착을 도와주는 기능도 가지지만 이 제품에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없네요.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의 포스트바이오틱스, 파라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성분들이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미생물군의 균형과 피부 건강을 회복시키는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네요.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 원료명
출처: 성분에디터

 

화장품 원료가 엄청나게 들어 있네요. 주요 성분들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유산균 제품 살펴보다가 화장품까지 공부하게 되네요.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의 기능성 원료는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입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는 미백효과, 아데노신은 피부주름 개선 효과에 대해서 식약처 인정을 받고 있죠.

 

 

복합 아미노산과 케라틴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호막을 형성합니다. 히알루론산과 해수는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합니다. 세라마이드는 수분 증발을 억제해 피부 보습 장벽을 강화합니다.

 

피부 진정 원료로 시어버터, 마데카식애씨드, 병풀추출물, 약모밀추출물도 사용하였네요. 시어버터는 보습 진정 효과가 뛰어나고 마데카식애씨드, 병풀추출물, 약모밀추출물은 피부 진정, 자극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 성분 분석 및 피부 진정 재생 효능 알려드렸습니다. 지친 일상에 거칠어진 피부를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으로 관리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 구매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의 생각과 지식을 담아 열심히 공부한 이번 리뷰 어떠셨나요? 협찬 No!!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관련글

2021.05.31 - [마이크로바이옴] - 피부 유산균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으로 건강한 피부 만들기

 

피부 유산균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으로 건강한 피부 만들기

피부 유산균 마이크로바이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피부 유산균 마이크로바이옴 조금은 생소하실 수도 있으실 텐데요. 장내세균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은 많이들 들어보셨죠? 마이크로바이옴 유

peach-pudding.tistory.com

2021.05.27 - [프로바이오틱스] - 포스트바이오틱스 파라프로바이오틱스 알아보기

 

포스트바이오틱스 파라프로바이오틱스 알아보기

포스트바이오틱스 파라프로바이오틱스 알아보려고 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파라프로바이오틱스 효능 또한 알려드릴게요. 요즘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파

peach-pudding.tistory.com

2021.05.26 - [프로바이오틱스] - 프리바이오틱스 vs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vs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알려드릴게요.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헷갈려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제 글을 통해서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구분하고 이해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프리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