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옆 모습 사진 뷰티 슬림

락토핏 유산균 성분 분석 리뷰해보겠습니다. 종근당건강에서 론칭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 제품에 대해 살펴보고 있는데요. 벌써 세 번째 포스팅이네요. 락토핏 유산균 제품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1탄 링크의 글부터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2021.06.21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1탄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코어 19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1탄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코어 19

락토핏 유산균 성분 분석해보겠습니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유산균 많이들 드시죠? 락토핏 종근당건강에서 론칭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입니다.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있더라고요. 락

peach-pudding.tistory.com

 

락토핏 유산균

락토핏 유산균 제품은 크게 두 라인으로 나눠져 있어요. 생애주기에 따른 베베, 키즈, 패스, 골드, 19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성 장건강을 위한 맞춤형인 맘스, 슬림, 뷰티, 그린, 화이버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부 관리, 다이어트 맞춤형 제품 락토핏 생유산균 슬림, 뷰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제품은 장을 위한 생유산균 19 제품 이외에는 모두 보장균수가 10억 CFU로 설정되어 있어요. 보장균수는 살아있는 생균수의 양을 유효기간 동안 보장해준다는 뜻입니다. 유산균이 내 몸에 들어가기도 전에 죽어 있으면 안 되겠죠?

보장균수 10억 CFU

 

락토핏 생유산균 슬림

락토핏 생유산균 슬림은 제품명에서 아실 수 있으실 거예요. 다이어터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입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슬림 제품 사진
락토핏 생유산균 슬림 원료명
출처: 종근당건강

 

Lactobacillus plantarum, L. fermentum, Bifidobacterium animalis ssp. lactis, B. longum, B. bifidum, L. reuteri, L. acidophilus, Streptococcus thermophilus 총 8종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가 들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기능성을 표시하고 있네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에서는 다이어트 효능을 찾아 볼 수 없네요.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이 들어 있었네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다이어트 효능이 있어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아쉽게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유산균 제품은 아니었네요. 다이어트 프리미엄 유산균 제품이 이미 출시된 것이 있죠. 다이어트 유산균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2021.06.05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BNR17 유산균 성분 분석 다이어트 유산균 효능

 

BNR17 유산균 성분 분석 다이어트 유산균 효능

BNR17 유산균 비에날씬 성분 리뷰해보려고 해요. 우리들 건강을 지켜줄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을 찾아보던 중 발견한 BNR17 다이어트 유산균 비에날씬 입니다. BNR17 유산균 자세히 알려드릴

peach-pudding.tistory.com

2021.06.13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출시 성분 분석 리뷰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출시 성분 분석 리뷰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알려드릴게요. 종근당건강에서 새로 출시된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성분 균주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외에 셀티바 프로바이오틱 다이어트 제품도 분석

peach-pudding.tistory.com

 

프리바이오틱스로 잘 알려진 자일로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이 들어 있네요.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의 생장을 도와주고 유익균을 증가시켜 장내 미생물군 균총이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Bacillus coaulans (바실러스 코아귤런스, 포자균)은 된장이나 낫또에 많이 들어 있는 균주인데, 일반 식품 원료로 분류되지만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뷰티

락토핏 생유산균 뷰티는 장 건강과 피부 건강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락토핏 생유산균 뷰티에는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균주를 찾을 수 있을까요?

 

락토핏 생유산균 뷰티 제품 사진
락토핏 생유산균 뷰티 원료명
출처: 종근당건강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살펴보겠습니다.  Bifidobacterium longum, Lactobacillus plantarum, L. casei, L. paracasei, Enterococcus faecium 총 5종입니다. 이 중 L. casei, L. paracasei, E. faecium 균주는 식물유래 유산균인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사실 식물유래인지 모유유래인지 또는 분변유래인지는 크게 중요하지는 않아요. 한국에 있는 진돗개나 미국에 있는 진돗개나 진돗개인 것은 같으니깐요. 중요한 것은 각 진돗개의 개별 특성이 중요합니다. 애견쇼에서 1위를 차지한 진돗개는 우수한 특성을 가지고 있죠.

 

마찬가지로 유래가 어디인지는 중요하지 않아요. 어디에서 분리하던지 우수한 균주를 선별하여 연구를 통해 효능을 검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 검증된 프리미엄 균주들이 제품으로 출시가 되어 있죠.

 

 

락토핏 생유산균 뷰티 제품에도 안타깝게 피부 건강과 관련된 프리미엄 균주는 찾을 수 없었네요. 뷰티 제품의 유산균들은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책임지고 있었어요.

 

히알루론산이 또 다른 주원료로 들어가 있는 제품입니다. 히알루론산은 피부보습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으로 프락토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당이 들어있네요.

 

콜라겐도 들어 있네요. 콜라겐에 대한 기능성 표시가 없는 걸 보니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아 많이 이용되고 있는 저분자 콜라겐은 아닌가 보네요. 

 

저의 생각과 지식을 담아 열심히 공부한 이번 리뷰 어떠셨나요? 협찬 No!!

락토핏 생유산균 슬림, 뷰티 살펴봤습니다. 락토핏 유산균 구매를 계획 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꾸준히 드시고 건강 잘 챙기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관련 글

2021.06.22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2탄 락토핏 생유산균 베베 키즈 패스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2탄 락토핏 생유산균 베베 키즈 패스

락토핏 유산균 성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종근당 락토핏 유산균 많이들 먹고 계시죠? 락토핏 종근당건강에서 론칭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입니다. 락토핏 유산균 제품은 정말 다양한

peach-pudding.tistory.com

2021.06.08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피부 유산균 HY7714 비교 고르기 팁

 

피부 유산균 HY7714 비교 고르기 팁

피부 유산균 HY7714 알려 드릴게요. 피부 유산균 HY7714 외에 피부 유산균 HY7714 제품 고르는 팁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피부 유산균 HY7714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peach-pudding.tistory.com

2021.05.25 - [프로바이오틱스] -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알아보기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알아보기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가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 글을 다 읽으시면 프로바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