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토핏 유산균 성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종근당 락토핏 유산균 많이들 먹고 계시죠? 락토핏 종근당건강에서 론칭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입니다. 락토핏 유산균 제품은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1탄에서는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코어, 19 알려드렸어요. 락토핏 유산균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2021.06.21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1탄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코어 19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1탄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코어 19

락토핏 유산균 성분 분석해보겠습니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유산균 많이들 드시죠? 락토핏 종근당건강에서 론칭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입니다.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있더라고요. 락

peach-pudding.tistory.com

 

락토핏 유산균

락토핏 유산균 제품은 크게 두 라인으로 나눠져 있어요. 생애주기에 따른 베베, 키즈, 패스, 골드, 19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성 장건강을 위한 맞춤형인 맘스, 슬림, 뷰티, 그린, 화이버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들이 먹는 락토핏 생유산균 베베, 키즈, 패스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나이에 따라 제품군을 구성해 둔 락토핏입니다. 만 1세~3세에 맞춰진 베베, 만 4세~14세에 맞춰진 키즈, 청소년을 위한 패스 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먹을 락토핏 생유산균 제품에는 어떤 성분들이 들어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락토핏 생유산균 베베, 키즈, 패스 제품은 모두 보장균수 10억 CFU 제품입니다. 살아있는 생균수의 양을 유효기간 동안 보장해준다는 뜻이죠. 유산균이 내 몸에 들어가기도 전에 죽어 있으면 안 되겠죠?

보장균수 10억 CFU

락토핏 생유산균 베베

락토핏 생유산균 베베 제품 사진
출처: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베베는 만 1세~3세 아기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라고 하네요. 잘 녹는 분말 형태라 아기에게 먹이기 좋은 제품입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베베 원료명
출처: 종근당건강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살펴보겠습니다. Lactobacillus reuteri, L. acidophilus, L. plantarum, Bifidobacterium bifidum, B. animalis ssp. lactis, Streptococcus thermophilus 총 6종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가 들어 있네요.

 

특별한 균주는 없네요. 모두 일반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에 사용하는 균주입니다. 다만 Lactobacillus reuteri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균주가 모유에서 분리한 모유 유래 유산균이네요. 아무래도 모유에서 분리한 균주이다 보니 아기에게 좀 더 좋을 수도 있지만 연구가 더 필요할 거 같아요.

 

사실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아기 분변에서 많이들 분리하는데요. 분변에서 나온 락토바실러스 루테리나 모유에서 나온 락토바실러스 루테리나 같은 종이거든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개별 연구가 이루어진 프리미엄 균주가 아닌 이상 말이죠.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갈락토올리고당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이 들어 있네요.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 먹이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유산균 정착을 도와주고 유익균을 증가시켜 장내 미생물군 균총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Bacillus coaulans (포자균)도 들어 있네요. 바실러스 코아귤런스 포자균은 된장이나 낫또에 많이 들어 있는 균주인데요. 일반 식품 원료로 분류되지만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초유분말이 들어있어 아기에게 좋은 영양 공급원이 될 거 같아요.

 

락토핏 생유산균 키즈

락토핏 생유산균 키즈 제품 사진
출처: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키즈는 만 4세~14세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유산균이라고 합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키즈 원료명
출처: 종근당건강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살펴보면 락토핏 베베와 같은 6종의 균주가 들어 있네요. Lactobacillus reuteri, L. acidophilus, L. plantarum, Bifidobacterium animalis ssp. lactis, B. bifidum, Streptococcus thermophilus 6종입니다. 크게 틀별할 건 없습니다.

 

베베와 마찬가지로 Bacillus coaulans(포자균)과 프리바이오틱스 성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갈락토올리고당이 들어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여러 부원료들이 들어가서 아이들 맞춤형 유산균인가 보네요.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D는 뼈의 형성과 유지, 칼슘과 인의 흡수 이용에 필요하며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패스

락토핏 생유산균 패스 제품 사진
출처: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패스는 청소년, 수험생을 위한 맞춤형 유산균이라고 하네요. 프로바이오틱스 성분 외에 비타민B, 테아닌 성분이 함유되어서 장건강뿐만 아니라 에너지 생성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 효과까지 고려한 제품이네요.

 

락토핏 생유산균 패스 원료명
출처: 종근당건강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는 일반적인 6종의 균주가 들어 있습니다. Lactobacillus plantarum, L. acidophilus, Bifidobacterium animalis ssp.lactis, B. bifidum, Streptococcus thermophilus, L. rhamnosus 입니다.

 

유산균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으로 갈락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과 Bacillus coaulans(포자균)이 들어 있네요.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외에 청소년에게 필요한 다양한 기능성 영양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탄수화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과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과 혈액 호모시스테인 수준의 정상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 B6가 포함되어 있네요.

 

 

비타민B2, 나이아신은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하고 판토텐산은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합니다.

 

테아닌은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수험생에게 좋은 성분일 거 같아요.

 

생애주기 맞춤 유산균 락토핏 생유산균 베베, 키즈, 패스 살펴봤습니다. 크게 특별한 유산균이 들어있지는 않았어요.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 성분이 추가된 제품이라고 할까요?

 

아이들을 위한 영양제를 따로 드시고 계신 분들은 다른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찾아보시는 것도 괜찮으실 것 같아요. 

 

저의 생각과 지식을 담아 열심히 공부한 이번 리뷰 어떠셨나요? 협찬 No!!

락토핏 생유산균 베베, 키즈, 패스 성분 분석해봤습니다. 락토핏 유산균 구매를 계획 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꾸준히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관련 글

2021.05.25 - [프로바이오틱스] -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알아보기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알아보기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가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 글을 다 읽으시면 프로바

peach-pudding.tistory.com

2021.05.26 - [프로바이오틱스] - 프리바이오틱스 vs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vs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알려드릴게요.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헷갈려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제 글을 통해서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구분하고 이해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프리

peach-pudding.tistory.com

2021.05.31 - [프로바이오틱스] - 아연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알아보기

 

아연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알아보기

아연 효능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 제품 사시면 아연 많이 들어 있는데요. 아연 효능 무엇이길래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에 들어가는지 알려드릴게요. 프리바이오틱스 제품 포함되어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