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락토핏 유산균 성분 분석 리뷰해보겠습니다. 종근당건강에서 론칭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 제품에 대해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1탄부터 시작해서 어느덧 마지막 4탄이네요. 1탄에서는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코어, 19 알려드렸어요. 2탄에서는 락토핏 생유산균 베베 키즈 패스, 3탄은 슬림, 뷰티 제품 소개해 드렸습니다. 락토핏 유산균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의 글부터 차례대로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2021.06.21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1탄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코어 19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1탄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코어 19

락토핏 유산균 성분 분석해보겠습니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유산균 많이들 드시죠? 락토핏 종근당건강에서 론칭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입니다.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있더라고요. 락

peach-pudding.tistory.com

 

락토핏 유산균

락토핏 유산균 제품은 크게 두 라인으로 나눠져 있어요. 생애주기에 따른 베베, 키즈, 패스, 골드, 19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성 장건강을 위한 맞춤형인 맘스, 슬림, 뷰티, 그린, 화이버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번 마지막 포스팅에서는 락토핏 생유산균 맘스, 그린, 화이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맘스는 임산부, 그린은 가족, 화이버는 배변 강화가 필요한 현대인 맞춤형으로 구성된 제품이라고 하네요.

 

락토핏 생유산균 맘스, 그린, 화이버 제품은 모두 10억 CFU 생균수를 보장하고 있어요. 내 몸에 들어가기도 전에 유산균이 죽어 있으면 효과를 보지 못할 확률이 큽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맘스

락토핏 생유산균 맘스는 임산부와 수유부를 위한 유산균으로 설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임산부, 수유부에게 어떻게 도움을 주는 건지 살펴보도록 할까요?

 

락토핏 생유산균 맘스 제품 사진
락토핏 생유산균 맘스 원료명
출처: 종근당건강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살펴보면 Lactobacillus plantarum, L. reuteri, L. acidophilus, Bifidobacterium animalis ssp. lactis, B. bifidum, Streptococcus thermophilus, L. rhamnosus 총 7종이 들어 있어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들입니다. L. reuteri 균주는 모유유래 유산균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3탄에서 말씀드렸지만 사실 유산균 유래가 어디인지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아요. 유산균 자체의 효능이 중요하죠. 아래 링크를 통하면 조금 더 자세한 이야기를 보실 수 있어요.

 

2021.06.23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3탄 락토핏 생유산균 뷰티 슬림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3탄 락토핏 생유산균 뷰티 슬림

락토핏 유산균 성분 분석 리뷰해보겠습니다. 종근당건강에서 론칭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 제품에 대해 살펴보고 있는데요. 벌써 세 번째 포스팅이네요. 락토핏 유산균 제품에

peach-pudding.tistory.com

 

그렇다면 크게 특이할 것 없는 프로바이오틱스입니다.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죠.

 

프락토올리고당, 이소말토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당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의 생장, 정착을 도와주고 유익균을 증가시켜 장내 미생물군 균총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Bacillus coaulans (바실러스 코아귤런스, 포자균)은 된장이나 낫또에 많이 들어 있는 균주인데, 일반 식품 원료로 분류되지만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이 함유된 초유분말이 들어 있습니다.

 

2탄에서 소개해 드렸던 락토핏 생유산균 베베 아기 맞춤형 제품과 큰 차이가 없네요. 아기와 엄마는 같이 공유하는 게 많아서 일까요? 크게 임산부, 수유부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나 기능성 성분이 느껴지지 않네요. 조금 아쉽습니다.

 

2021.06.22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2탄 락토핏 생유산균 베베 키즈 패스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2탄 락토핏 생유산균 베베 키즈 패스

락토핏 유산균 성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종근당 락토핏 유산균 많이들 먹고 계시죠? 락토핏 종근당건강에서 론칭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입니다. 락토핏 유산균 제품은 정말 다양한

peach-pudding.tistory.com

 

락토핏 생유산균 그린

락토핏 생유산균 그린은 우리 가족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입니다. 김치, 토마토, 키위의 100% 식물유래 유산균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그린인가 봅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그린 제품 사진
락토핏 생유산균 그린 원료명
출처: 종근당건강

 

Lactobacillus plantarum, L. paracasei, L. casei, Enterococcus faecium 총 4종의 식물유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가 들어있어요. 마찬가지로 그냥 일반적인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입니다. 위 맘스 제품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유산균이 어디서 분리되었는지는 크게 중요하지가 않아요.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으로 프락토올리고당이 포함되어 있네요. 

 

조금은 빈약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아닌가 합니다. 이 제품도 조금 아쉽네요.

 

락토핏 생유산균 화이버

락토핏 생유산균 화이버는 배변활동 강화를 위해 차전자피 식이섬유가 첨가된 제품입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화이버 제품 사진
락토핏 생유산균 화이버 원료명
출처: 종근당건강

 

Lactobacillus plantarum, L. acidophilus, Bifidobacterium bifidum, B. animalis ssp. lactis, Streptococcus thermophilus 총 5종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가 들어 있습니다. 유산균 효능을 책임지는 균주들이죠.

 

프리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과 바실러스 코아귤런스 포자균이 함유되어 있네요.

 

차전자피식이섬유는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락토핏 생유산균 맘스, 그린, 화이버 제품을 끝으로 락토핏 유산균 제품 알아봤습니다. 락토핏 제품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들은 대부분 비슷한 구성을 하고 있었어요. 맞춤형으로 여러 가지 기능성 원료나 부원료가 첨가되는 형태였습니다.

 

락토핏 유산균 구매를 계획 중이신 분들에게는 장까지 오래 살아남는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 제품을 추천해드립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 드시고 자신에게 맞는 영양제 제품을 따로 구매하는 것이 좀 더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네요. 그래도 너무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상태에 맞춰서 락토핏 제품을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저의 생각과 지식을 담아 열심히 공부한 이번 리뷰 어떠셨나요? 협찬 No!!

지금까지 락토핏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 성분 분석 리뷰해봤습니다. 락토핏 유산균 구매를 계획 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꾸준히 드시고 건강 잘 챙기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관련 글

2021.05.25 - [프로바이오틱스] -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알아보기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알아보기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가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 글을 다 읽으시면 프로바

peach-pudding.tistory.com

2021.05.26 - [프로바이오틱스] - 프리바이오틱스 vs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vs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알려드릴게요.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헷갈려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제 글을 통해서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구분하고 이해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프리

peach-pudding.tistory.com

2021.06.09 - [프로바이오틱스] - 오늘 아침 내가 먹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운명은?

 

오늘 아침 내가 먹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운명은?

요즘 장 건강 때문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많이들 드시는데요. "내가 먹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과연 어떻게 될까?" 궁금해하신 적 없으신가요? 살아있는 유산균을 먹긴 먹었는데 소화돼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