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의 아기 유산균 비오비타 배배 성분 분석해보겠습니다. "매일매일 비오비타 하세요" 문구가 인상적이었던 제품입니다. 요 근래에 비오비타 브랜드를 새롭게 리뉴얼해서 영유아용 비오비타 베베와 온 가족용 비오비타 패밀리 구성으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기 유산균 비오비타 배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오비타 배배 구매를 계획 중이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아기 유산균 비오비타 배배 성분 분석 리뷰 포스팅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비오비타 배배 성분
  • 비오비타 배배 효능
  • 비오비타 배배 섭취 방법 및 가격

 

비오비타 배배 성분

일동제약 비오비타 배배는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못하거나 장 건강이 걱정인 아이를 위해 구성된 유산균 제품입니다. 제조원은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이고 일동제약에서 판매 및 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엄밀히 말씀드리면 비오비타 배배는 식약처에서 인정한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은 아닙니다. 일반식품류 중 기타가공품으로 분류가 되어 있어요.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으로 허가를 받기 위해서는 식약처에서 고시하고 있는 19종의 균주에 포함되거나 동물실험과 인체적용시험을 거쳐 효능과 안전성 검증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일동제약 비오비타 배배 제품 사진
일동제약 비오비타 배배 성분 원료명
출처: 일동몰

 

비오비타 배배의 주원료는 3종의 비오비타균모유 유래 복합유산균 2종 입니다. Clostridium butyricum IDCC 1301 (낙산균), Lactobacillus sporogenes IDCC 1201 (포자균), Bacillus subtilis IDCC 1101 (고초균)의 비오비타균 3종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Lactobacillus sporogenes는 주로 Bacillus coagulans로 불리며 고초균과 함께 멀티바이오틱스를 광고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Lactobacillus reuteri IDCC 3701, L. gasseri IDCC 3101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2종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모유 유래 유산균이라고 하지만 사실 프로바이오틱스 균주가 어디에서 발견되고 분리가 되는지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모유 유래든 김치 유래든 다 같은 종류의 유산균이며 이 중 효능이 뛰어난 균주를 선별해 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동물 실험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뛰어난 효능이 입증된 프리미엄 균주들이 있지만 IDCC 3701과 IDCC 3101 균주는 효능의 입증면에서는 조금 부족한 균주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부원료로 갈락토올리고당의 프리바이오틱스 성분과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D, 아연, 그리고 여러 가지 소화 효소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오비타 배배 효능

비오비타 배배의 비오비타균 3종과 2종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장 건강을 책임져 줍니다. 앞서 비오비타균 3종은 식약처에 고시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19종에 속하지 않는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낙산균, 포자균, 고초균도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죠. 특히 낙산균은 대사과정을 통해 낙산 (Butylate)를 생산하는 균주로 알려져 있는데요. 낙산은 장내에서 장 상피세포와 면역세포에 영향을 미쳐 정상적인 면역의 유지, 암세포의 성장억제, 정상적인 세포의 분열과 성장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비오비타균 3종을 이용한 동물실험에서 대장 점막의 염증 감소 효과를 확인한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갈락토올리고당의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은 유산균의 흡착과 생장을 돕고 장내 미생물 환경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B1과 B2는 에너지 대사 및 생성에 필요하며 비타민 D는 칼슘과 인의 흡수 및 이용, 뼈 형성 및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하며 장점막과 폐 조직 내막의 항상성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비오비타 배배 섭취 방법 및 가격

섭취 방법

1일 1회 1포씩 직접 또는 물과 함께 섭취하시면 됩니다. 분말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분유나 이유식에 섞어서 먹이시면 되는데요. 열에 강한 균주들로 구성되었지만 살아있는 상태로 드셔야 효과를 보실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뜨겁지 않은 상태로 드시길 권해드립니다.

 

가격

비오비타 배배의 가격은 한달치 기준 15,000~19,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일동제약 비오비타 배배 성분 분석해봤습니다. 우리 아이의 건강한 장을 위해 비오비타 배배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저의 생각과 지식을 담아 열심히 공부한 이번 리뷰 어떠셨나요? 협찬 No!!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 드립니다.

 

관련 글

2021.07.29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어린이 유산균 듀오락 얌얌플러스 성분 분석 리뷰

 

어린이 유산균 듀오락 얌얌플러스 성분 분석 리뷰

듀오락 얌얌플러스 성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듀오락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요즘 TV 광고에서 많이 홍보를 하더라고요. 다양한 제품들 중에 듀오락 얌얌플러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듀오락

peach-pudding.tistory.com

2021.05.25 - [프로바이오틱스] - 식약처 19종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 알아보기

 

식약처 19종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 알아보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너무나도 친숙한 단어지만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 글을 모두 읽으시면 프

peach-pudding.tistory.com

2021.06.22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2탄 락토핏 생유산균 베베 키즈 패스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2탄 락토핏 생유산균 베베 키즈 패스

락토핏 유산균 성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종근당 락토핏 유산균 많이들 먹고 계시죠? 락토핏 종근당건강에서 론칭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입니다. 락토핏 유산균 제품은 정말 다양한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