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독소 유산균 방탄 유산균 KF140 성분 분석하려고 합니다. 당독소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렇게 익숙한 용어는 아니실 거예요. 우리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당독소 알려드릴 거예요. 당독소 외에 당독소 분해 유산균 방탄 유산균 KF140 제품 또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독소 유산균 방탄 유산균 KF140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당독소

당독소는 최종당화산물 (Advanced Glycation End Products, AGEs)을 일컫는 말이에요. 최종당화산물 당독소는 단백질이나 지방이 혈류에서 당과 결합하여 생성이 됩니다. 그리고 구이나 튀김처럼 고온에 노출된 식품에서 많이 만들어지죠. 특히 지방과 단백질이 많은 동물성 식품을 고온에서 조리하게 되면 최종당화산물이 많이 형성됩니다.

 

우리 몸에는 항산화, 효소 활성을 통해 당독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있는데요. 너무 많은 당독소를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에서 분해할 수 있는 한계치를 넘어 축적이 됩니다.

 

 

당독소 수치가 증가하면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당뇨, 심장병, 신부전증, 알츠하이머, 노화 등과 관련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당독소 낮추는 방법

우리 몸의 당독소를 낮추기 위해서는 건조한 고온을 이용하는 조리법 대신 데치고 끓이거나 찌는 조리법을 사용하세요.

 

그리고 육류, 버터, 크림치즈, 마가린 등 당독소가 높은 음식을 줄이고 과일, 채소, 통곡물 같은 음식을 즐기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음식 또한 당독소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방탄 유산균 KF140

당독소를 분해하는 유산균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 방탄 유산균 KF140 제품입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으로부터 유입되는 최종당화산물 (AGEs)를 효과적으로 분해한다고 합니다. 제조원은 팜크로스이고 메타센테라퓨틱스에서 유통, 판매를 전담하고 있네요. 

 

당독소 유산균 방탄유산균 KF140 제품사진
출처: 에브리이츠

 

방탄 유산균 KF140은 효능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닙니다.

기타가공품의 일반 식품이네요. 크릴오일이 대표적으로 건강기능식품으로 알고 있는 일반 식품이죠. 크릴오일은 어유로 분류됩니다.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식약처에서 효능을 인정하는 기능성 원료에 대한 기준 규격을 충족해야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1g당 19종의 살아있는 균이 1억 CFU 이상 들어있어야 해요. 기준 규격을 충족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 표시가 가능하게 됩니다.

 

방탄 유산균 KF140은 일반 식품류 기타가공품이기 때문에 기능성 표시가 되어 있지 않아요. 당독소 분해 효능 외에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또한 식약처 검증을 받지 못한 제품입니다.

 

당독소 유산균 방탄유산균 KF140 원료명
출처: 에브리이츠

 

당독소 분해 유산균Lactococcus lactis KF140 외에 4종의 유산균 균주가 포함되어 있어요. Lactobacillus reuteri, L. acidophilus, L. plantarum, L. rhamnosus, Bifidobacterium animalis ssp. lactis 입니다. 유산균 외에 Bacillus subtilis (고초균), Bacillus coagulans (포자균)도 포함되어 있네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프락토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당의 프리바이오틱스 성분도 들어 있어요.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산균 정착을 돕고 유익균을 증가시켜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죠.

 

이렇게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구색은 다 갖춰져 있지만 식약처에서 장 건강을 위한 효능을 인정받은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 신빙성이 떨어집니다.

 

당독소 유산균 방탄유산균 KF140 당독소 분해 그래프
출처: 등록특허 10-1841021

 

KF140 방탄 유산균의 당독소 분해능에 대한 그래프입니다. 최종당화산물 CML을 낮춰주네요. 하지만 동물 실험이나 인체 시험에서 방탄 유산균 KF140을 섭취하였을 때 실제 당독소가 줄어드는지에 대한 연구 결과가 부족한 것 같네요.

 

지금까지 당독소 유산균 방탄 유산균 KF140 성분 분석해봤습니다. 당독소 분해 및 저감 효능뿐만 아니라 프로바이오틱스 장 건강에 대한 효능 또한 조금 검증이 필요한 제품이 아니었나 합니다. 이 글이 방탄 유산균 KF140 제품 구매를 계획 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의 생각과 지식을 담아 열심히 공부한 이번 리뷰 어떠셨나요? 협찬 No!!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