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티아이 키즈, 키즈 스텝 2 성분 분석해보겠습니다. 앞서 포스팅에서 셀티아이 (CELL TI) 유산균 알려드렸는데요. 셀티아이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셀로닉스에서 운영 중인 유산균 브랜드입니다. 연령별 맞춤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는 셀티아이 유산균 중 아기 첫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셀티아이 베이비에 이어서 유아, 어린이용 키즈, 키즈 스텝 2 제품 알려드리겠습니다. 셀티아이 키즈, 키즈 스텝 2 제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셀티아이 유산균 파헤치기 2탄 셀티아이 키즈 & 키즈 스텝 2 포스팅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셀티아이 유산균

 2. 셀티아이 키즈

 3. 셀티아이 키즈 스텝 2

 

1. 셀티아이 유산균

셀티아이 유산균은 연령별 맞춤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아부터 어린이, 청소년, 어른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까지 포함이 되어 있는데요. 셀티아이 베이비, 키즈, 키즈 스텝 2, 주니어, 골드, 50 플러스, 맘 제품이 있습니다.

 

셀티아이 유산균 (출처: 셀로닉스 공식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아, 어린이용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셀티아이 키즈, 키즈 스텝 2 성분 분석해보겠습니다.

 

2. 셀티아이 키즈

셀티아이 키즈는 13개월~10세 유·소아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입니다. 아기 유산균 제품으로 출시한 셀티아이 베이비의 보장균수가 1포당 50억 CFU였다면 키즈는 100억 CFU로 그 함량이 2배로 뛰었네요. 식약처에서 고시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일일섭취량이 1억~100억 CFU니 하루 섭취량을 모두 충족합니다.

 

셀티아이 키즈 제품 사진
출처: 셀로닉스 공식몰

 

성분 및 효능

 

셀티아이 키즈 성분 원료명
출처: 셀로닉스 공식몰

 

셀티아이 키즈의 주원료는 듀폰 사의 특허 균주 5종이 들어 있습니다. 우리 아기 첫 유산균 셀티아이 베이비에 함유되어 있던 핵심 균주 Lactobacillus rhamnosus GG (LGG), L. acidophilus La-14, Bifidobacterium animalis ssp. lactis HN019 3종에 더해서 B. longum Bl-05, L. bulgaricus Lb-87 2종의 균주가 추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GG, La-14, HN019 핵심 균주 3종에 대해서는 앞서 셀티아이 베이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아실 수 있으실 거예요. 셀티아이 키즈에 추가된 BI-05, Lb-87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2021.09.10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셀티아이 유산균 파헤치기 1탄 셀티아이 베이비

 

셀티아이 유산균 파헤치기 1탄 셀티아이 베이비

셀티아이 유산균 성분 분석해보겠습니다. 셀티아이 (CELL TI)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셀로닉스의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입니다. 최근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이 알려지면서 각광

peach-pudding.tistory.com

 

Bl-05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는 유산균 먹이로 잘 알려진 프리바이오틱스 올리고당의 이용성이 높은 균주입니다. 장 건강뿐만 아니라 여러 동물 실험에서 장 면역의 조절, 고혈압 증상의 완화 효능에 대한 연구 결과가 있지만 실제 인체적용시험에 대한 자료는 부족해 보이네요.

 

Lb-87은 유제품에서 분리한 균주이며 흔히 L. bulgaricus 종은 요거트의 발효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Lb-87은 동물실험을 통한 안전성이 확인되었으며 사람의 장까지 도달하여 살아남을 수 있는 생존력이 확인된 균주입니다. 마찬가지로 인체적용시험이나 동물실험에 대한 효능 자료가 부족하여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의 신뢰성 측면에서 미흡한 균주가 아닐까 합니다.

 

이눌린, 프락토올리고당의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은 섭취하는 유산균의 장내 흡착과 성장을 돕는 신바이오틱스 (Synbiotics) 효과와 함께 장내 미생물군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눌린은 배변활동을 돕고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및 식후 혈당상승을 억제하는 효능 또한 가집니다.

 

 

섭취 방법

셀티아이 키즈는 1일 1회 1포씩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시면 됩니다. 유산균 먹기를 힘들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미지근한 분유나 이유식, 주스 등에 섞어서 주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가격

셀티아이 키즈의 가격은 셀로닉스 공식몰에서 한 달 치 기준 50,000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3. 셀티아이 키즈 스텝 2

셀티아이 키즈 스텝 2는 셀티아이 키즈와 마찬가지로 13개월~10세 유·소아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입니다. 셀티아이 키즈 섭취 후 다음 단계로 섭취하는 제품으로 구성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티아이 키즈 스텝 2 제품 사진
출처: 셀로닉스 공식몰

 

성분 및 효능

 

셀티아이 키즈 스텝 2 성분 원료명
출처: 셀로닉스 공식몰

 

셀티아이 키즈 스텝 2의 성분입니다. 앞서 알려드린 셀티아이 키즈 제품과 다를 것이 없네요. 프리바이오틱스 성분 중 프락토올리고당이 빠지고 치커리에서 추출한 이눌린만 함유되어 있습니다. 셀티아이 키즈와 차이점을 꼽으라면 1포당 보장균수 100억 CFU의 키즈 제품에 비해 키즈 스텝 2는 60억 CFU로 보장균수가 줄었네요.

 

섭취 방법

섭취 방법은 셀티아이 키즈와 마찬가지로 1일 1회 1포씩 섭취하시면 됩니다. 처음 6개월은 셀티아이 키즈를 섭취하고 7개월째부터 셀티아이 키즈 스텝 2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가격

셀티아이 키즈 스텝 2의 가격은 셀티아이 키즈와 마찬가지로 한 달 치 기준 셀로닉스 공식몰에서 50,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셀티아이 키즈 스텝 2는 키즈 제품과 비교하여 같은 가격에 프로바이오틱스 보장균수를 줄이고 프리바이오틱스 성분과 함량을 조절한 제품이었습니다. 셀티아이 키즈로 프로바이오틱스 효과를 본 아이라면 굳이 같은 가격에 셀티아이 키즈 스텝 2로 변경할 필요가 있을지 의문이네요. 저라면 셀티아이 키즈를 계속 꾸준히 먹일 것 같습니다.

 

셀티아이 키즈, 셀티아이 키즈 스텝 2 살펴봤습니다. 우리 아이를 위한 셀티아이 유산균 제품 구매를 생각 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저의 생각과 지식을 담아 열심히 공부한 이번 리뷰 어떠셨나요? 협찬 No!!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관련 글

2021.06.22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2탄 락토핏 생유산균 베베 키즈 패스

 

락토핏 유산균 파헤치기 2탄 락토핏 생유산균 베베 키즈 패스

락토핏 유산균 성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종근당 락토핏 유산균 많이들 먹고 계시죠? 락토핏 종근당건강에서 론칭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입니다. 락토핏 유산균 제품은 정말 다양한

peach-pudding.tistory.com

2021.09.01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아기 유산균 비오비타 배배 성분 분석 리뷰

 

아기 유산균 비오비타 배배 성분 분석 리뷰

일동제약의 아기 유산균 비오비타 배배 성분 분석해보겠습니다. "매일매일 비오비타 하세요" 문구가 인상적이었던 제품입니다. 요 근래에 비오비타 브랜드를 새롭게 리뉴얼해서 영유아용 비오

peach-pudding.tistory.com

2021.07.29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어린이 유산균 듀오락 얌얌플러스 성분 분석 리뷰

 

어린이 유산균 듀오락 얌얌플러스 성분 분석 리뷰

듀오락 얌얌플러스 성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듀오락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요즘 TV 광고에서 많이 홍보를 하더라고요. 다양한 제품들 중에 듀오락 얌얌플러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듀오락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