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엔비 프리미엄 사과 요거트 먹어 봤습니다. 알엔비 프리미엄 요거트는 사과, 피치망고 2종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엔비 프리미엄 사과 리뷰해보려고 해요. 요거트 유산균 외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넣었다고 하니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엔비 프리미엄 사과 제품 전면 사진

 

알엔비 (R&B) 프리미엄 요거트는 hy 한국야쿠르트에서 새롭게 출시한 제품이에요. 둔감한 장에 리듬 (Rhythm)과 민감한 장에 밸런스 (Balance)란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이마트와 단독 계약으로 이마트 매장이나 SSG닷컴에서만 찾아보실 수 있으세요.

이마트 독점 판매

물론 저도 이마트 온라인 배송을 통해 구매했어요. 가격은 4병에 5200원으로 조금 비쌌어요. 맛있는 요거트만 먹으면 되는데 건강까지 챙기는 프리미엄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어 저의 지갑 사정이 점점 힘들어지네요.

 

디자인이 너무 예쁜 것 같아요. 노란 유산균들이 이 장 속에 들어가려고 뿜뿜거리고 있습니다.

 

알엔비 프리미엄 사과 제품 후면 사진
알엔비 프리미엄 사과 원료명

 

4종의 특허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으로 건강까지 더 생각한 프리미엄 요거트 제품이네요. 프리미엄 이름에 걸맞는 성분들이 들어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식품유형은 무지유 고형분 8% 이상, 유산균수 1ml당 1억 마리 이상 기준을 충족한 농후발효유입니다.

 

Lactobacillus acidophilus, L. casei, Streptococcus thermophilus, Bifidobacterium animalis ssp. lactis 4종의 요거트 발효 유산균과 추가로 L. casei HY2782, L. helveticus HY7801, B. longum HY8004, L. brevis HY7401 특허유산균 4종을 넣어줬네요. L. brevis는 식약처에서 장 건강 기능성을 인정하는 고시형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19종에는 포함되지는 않아요.

4종 특허 유산균 1억마리 함유
프리바이오틱스 성분

요거트 발효에 사용하는 유산균은 대부분 위산이나 담즙산에 견디는 능력이 낮아서 장까지 도달하는 중에 거의 다 죽게 돼요. 특허유산균은 생존력이 뛰어나고 효능이 검증된 균주들이 많기 때문에 장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특허유산균을 잘 확인 하셔야 합니다.

 

 

1병 1000억 마리 유산균 중 특허유산균 1억 마리가 포함되어 있네요. 식약처에서 고시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일일섭취량은 1억~100억 CFU 입니다.

 

프락토올리고당 프리바이오틱스 성분까지 들어있어서 유산균의 정착을 돕고 장내 세균의 균형을 유지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스크류캡이 편한 알엔비 프리미엄 사과

 

뚜껑이 스크류캡으로 되어 있어서 열어 먹기가 너무 편하게 되어 있어요. 무슨 맛일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스크류캡으로 열려진 알엔비 프리미엄 사과

 

부드러운 식감과 상콤한 사과향이 진하게 묻어 나왔어요. 사과맛 잘못 먹으면 인공적인 향 때문에 별로인 경우가 많은데 알엔비 프리미엄 사과 요거트는 전혀 거부감이 없는 상콤한 향이 좋았습니다.

 

 

깨끗하게 비웠습니다. 샤워 후 마시는 상콤한 요거트 1병이 기분을 좋게 하네요.

지금까지 hy 한국야쿠르트에서 출시한 알엔비 프리미엄 사과 요거트 제품 리뷰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관련 글

2021.06.17 - [발효유 요거트] - 발효유 vs 농후발효유 요거트도 알고 먹자

 

발효유 vs 농후발효유 요거트도 알고 먹자

농후발효유 들어보셨나요? 조금 생소하게 들리실 텐데요. 발효유는 많이들 들어보셨죠? 우리가 평소에 즐겨먹는 요거트 종류를 발효유로 다들 알고 계실 거예요. 그렇다면 농후발효유는 뭐냐?

peach-pudding.tistory.com

2021.06.20 - [프로바이오틱스] -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과 제대로 보는 5가지 팁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과 제대로 보는 5가지 팁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많이들 드실 텐데요. 여러 가지 효능의 수많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어요. 장 건강뿐만 아니라 면역력, 여성 질건강, 체지방 감소, 피부건강 유산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