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먹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프로닉 요거트 먹어 봤어요.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개별 포장의 분말 형태나 캡슐을 많이들 생각하실 텐데요. 프로닉 프로바이오틱스는 요플레와 같이 떠먹는 유형의 제품이었어요.

 

국내 최초로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성을 인정받은 떠먹는 유형의 제품이라고 합니다. 프로닉 (Proniq)은 한국야쿠르트 hy에서 프로바이오틱스 (Probiotics)와 유니크 (Unique)를 합친 단어로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인데요. 플레인, 딸기, 복숭아, 블루베리 4종으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은 예전에는 분말형태로만 만들었어야 했는데요. 2020년에 식약처에서 액상 형태 제조를 허가해 주면서 이렇게 떠먹는 유형의 제품도 생산할 수가 있게 되었어요. 물론 떠먹는 제품 외에도 마시는 유형의 프로바이오틱스도 출시가 되었죠. 아래 링크를 보시면 마시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2021.07.08 - [제품 성분 분석 리뷰] - 200원 야쿠르트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로 변신

 

200원 야쿠르트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로 변신

야쿠르트 다들 좋아하시죠? 빨대를 꽂아 먹거나 그냥 먹거나 아니면 얼려 먹기도 하고 바닥면을 이로 뜯어서 먹기도 하고 야쿠르트 먹는 방법이 정말 다양했던 것 같아요. 야쿠르트에 대한 추

peach-pudding.tistory.com

 

저는 4종 프로닉 제품 중에 딸기, 복숭아, 블루베리 3종을 먹어 봤어요.

 

프로닉 딸기 복숭아 블루베리 제품사진

 

그냥 일반 떠먹는 요거트 제품과 크게 달라 보이는 건 없네요. 국내 최초 떠먹는 프로바이오틱스,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3종 함유라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프로닉 블루베리 기능성 표시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프로바이오틱스 표시가 되어 있네요. 건강기능식품에서만 표시할 수 있는 기능성 내용 또한 적혀져 있어요.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프로닉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에는 어떤 기능성 성분들이 우리 장 건강을 책임져 줄까요?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닉 딸기 복숭아 블루베리 원료명

 

떠먹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닉 제품에는 hy의 유산균 특허균주 3종이 들어 있어요. Bifidobacterium animalis ssp. lactis HY8002, Lactobacillus casei HY2782, L. plantarum HY1032 입니다. 특허균주 외에 Streptococcus thermophilus, L. acidophilus, L. casei 유산균은 요거트 발효에 사용되는 균주인 것 같아요. 

 

프로바이오틱스 특허균주가 아닌 일반 발효 유산균의 경우 대부분 위산, 담즙산에 대한 내성이 없어서 금방 죽어버릴 수 있어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을 제대로 보시기 위해서는 특허균주를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프로닉 딸기 제품사진

 

프로닉 딸기맛은 달달한 딸기잼이 25%(딸기 48%)나 들어 있어요. 씹히는 딸기맛과 달콤한 향이 요거트와 너무 잘 어울렸어요. 더운 여름 날씨에 지쳐서 그런지 싱그러운 딸기와 봄내가 그리워지네요.

 

프로닉 복숭아 제품사진

 

프로닉 복숭아맛도 복숭아잼 25%(복숭아 48%)가 들어 있습니다. 요즘 제철이라 열심히 먹고 있는 복숭아와도 너무 잘 어울리는 요거트입니다. 복숭아향이 엄청 풍부하게 다가왔어요.

 

프로닉 블루베리 제품사진

 

프로닉 블루베리맛은 블루베리잼 25% 중에 블루베리 함량이 32%밖에 안되네요. 복숭아와 딸기맛에는 48%였는데 블루베리가 비싼가봐요. 하지만 블루베리의 달콤하고 신선한 향과 과육은 충분히 저를 만족시켜 줬답니다.

 

프로닉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분말이나 캡슐 형태의 유산균 제품을 잘 먹지 않는 아이들을 위한 제품이 아닌가 합니다. 맛도 좋고 건강도 지킬 수 있는 프로닉 요거트 추천드립니다.

 

저의 생각과 지식을 담아 열심히 공부한 국내 최초 떠먹는 프로닉 프로바이오틱스 냠냠 후기 어떠셨나요? 협찬 No!!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관련 글

2021.07.05 - [프로바이오틱스] - 여러 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같이 먹기 팁 추천

 

여러 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같이 먹기 팁 추천

요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 많이들 드시고 계실 텐데요. 너무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서 무슨 제품을 어떻게 드셔야 하는지 혼란스러워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

peach-pudding.tistory.com

2021.06.24 - [프로바이오틱스] - 나에게 이득이 되는 유산균 섭취 방법은? 복합 유산균의 실체 프리미엄 유산균 들여다보기

 

나에게 이득이 되는 유산균 섭취 방법은? 복합 유산균의 실체 프리미엄 유산균 들여다보기

장 건강을 위해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많이들 챙겨 드시는데요. 시중에는 정말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어요. 장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뿐만 아니라 면역 기

peach-pudd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