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코코넛 요거트 먹어 봤어요. 장 보는데 처음 보는 요거트가 눈에 띄더라구요. 빙그레 테이스티 코코넛 요거트 입니다. 식물성 요거트라고 적혀져 있네요. 빙그레 테이스티 코코넛 요거트 플레인, 패션프루트 2가지 맛으로 출시가 되었나 봐요. 얼른 집에 가자마자 먹어 봤습니다. 

 

빙그레 테이스티 코코넛 요거트 플레인 패션프루트 2종 제품 사진

 

일단 내용물을 좀 살펴볼까요? 빙그레 코코넛 요거트에는 우유 대신 식물성 코코넛밀크가 들어 있어요. 채식주의자나 우유를 드시면 배가 아프신 분들에게 딱인 제품이 아닐까 생각했어요.

 

식물성 요거트라고 적혀져 있지만 사실 빙그레 코코넛 요거트는 발효유는 아니고 유산균음료 에 속합니다.

빙그레 코코넛 요거트 유산균음료

유산균음료는 발효유류 조건에는 들어가지 않고 유가공품 또는 식물성 원료를 유산균으로 발효시켜 가공한 식품이에요. 우리가 흔히 먹는 요거트 발효유 제품들은 발효유류에 포함되어서 유산균수나 여러 가지 우유 고형분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하지만 유산균음료는 그런 기준이 따로 있지는 않아요. 빙그레 코코넛 요거트는 우유가 들어 있지 않기 때문에 발효유가 될 수는 없네요.

 

발효유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21.06.17 - [발효유 요거트] - 발효유 vs 농후발효유 요거트도 알고 먹자

 

발효유 vs 농후발효유 요거트도 알고 먹자

농후발효유 들어보셨나요? 조금 생소하게 들리실 텐데요. 발효유는 많이들 들어보셨죠? 우리가 평소에 즐겨먹는 요거트 종류를 발효유로 다들 알고 계실 거예요. 그렇다면 농후발효유는 뭐냐?

peach-pudding.tistory.com

 

유산균음료이기 때문에 빙그레 코코넛 요거트는 유산균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알 수는 없어요. 들어 있기만 하면 되거든요.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발효유 요거트를 드시고 유산균음료는 맛있게 먹는 것으로 만족해야겠네요.

 

식물성 요거트로 먼저 출시된 풀무원다논 식물성 액티비아와도 한번 비교해 봤어요. 

 

풀무원 다논 식물성 액티비아 3종 제품 사진
출처: 언박싱몰

 

풀무원다논 식물성 액티비아도 똑같이 코코넛 베이스의 유산균음료 제품으로 빙그레 코코넛 요거트와 똑같네요.

 

하지만 식물성 액티비아에는 콩 단백질인 파바빈프로테인과 치커리식이섬유가 들어 있네요. 그리고 다논사의 특허 유산균 액티레귤라리스균이 10억마리 이상 들어있다고 표시도 되어 있어요. 똑같은 유산균음료지만 그나마 건강을 생각한다면 풀무원다논 식물성 액티비아 제품이 조금 더 나아 보이네요.

 

 

그럼 이제 내용물들을 살펴봤으니 먹어보겠습니다.

 

빙그레 코코넛 요거트는 내용물이 너무 꾸덕해서 먹기가 조금 불편했어요. 끝에는 요거트가 잘 나오질 않아서 막 흔들고 치고 해서 먹었답니다.

잘 흔들어 드셔야 할 것 같아요.

 

플레인은 코코넛 향과 맛이 처음에 탁 치고 올라와서 호불호가 뚜렷할 것 같았어요. 저는 두 입 정도 먹었더니 느끼해서 한 통을 다 먹기가 힘들었네요.

 

패션프루트는 플레인과 비교해서 패션프루트시럽이 들어 있어서 상콤 달달한 과일향이 코코넛 맛을 가려줬어요. 상콤 달달한 맛의 코코넛 요거트 패션프루트가 제 입맛에는 더 잘 맞았답니다.

 

코코넛밀크의 고소하고 부드러움을 즐기시는 분들은 빙그레 코코넛 요거트 플레인 제품을, 상콤 달달한 식물성 요거트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패션프루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빙그레 테이스티 코코넛 요거트 플레인, 패션프루트 2종 리뷰 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